게임동아, 5월 7일 업데이트-이벤트 소식 모음

엘로아 랭크 시즌3
엘로아 랭크 시즌3

- 넷마블 '엘로아', 1천 만원 규모 '랭크전' 시즌3 시작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 이하 넷마블)는 엔픽소프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엘로아'의 '랭크전' 시즌3에 돌입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매월 총 1,000만원 상당의 게임 재화와 부상을 걸고 진행되는 '랭크전'은 '피의격전지'와 '명예의격전지' 각각의 전투 결과를 토대로 해당 격전지에서의 실력자를 선정하는 대회로 정해진 시간에 알림 아이콘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다.

플레이 시 획득한 용맹지수에 따라 엘리트, 레전드, 마스터, 다이아, 골드, 실버, 브론즈 등 총 7개 등급으로 나뉘며 등급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랭크전'과 더불어 지난 4일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 '데스매치'는 '피의 격전지'에서 자동으로 매칭된 상대방과 결전을 벌여 연승을 달성할수록 더욱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대회로 매일 지정된 시간에 1회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전투에서 승리한 이용자만이 다음 경기에 진출할 수 있으며, 7연승 시 500만원 상당의 보상을 달성자에게 균등 배분한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부장은 "한층 더 긴장감 넘치는 전투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랭크전'에 도전하시어 최고의 명예와 풍성한 보상 모두 누리시길 바란다"며, "또한 5월에는 접속만 해도 기존, 신규, 복귀 이용자 별 꼭 필요한 아이템들로 구성한 혜택들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27일까지 신규 이용자들의 게임 내 쉽고 빠른 정착을 위해 길드에 가입한 이용자들이 최고레벨에 도달할 때까지 운영자가 도움을 주는 초보자 길드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31일까지 10명 이상의 길드원과 함께 멋진 포즈를 취한 스크린샷을 찍어 팬아트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유니크 문장 등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엘로아'는 판타지 컨셉에 방대한 콘텐츠를 동시에 갖춘 MMORPG(다중접속역할게임)로 지난 1월 출시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운영역량을 통해 원활한 서비스를 이어가며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엘로아' 공식 홈페이지(http://eloa.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XM 영상 공모전
MXM 영상 공모전

- 엔씨소프트, MXM 이용자 플레이 영상 공모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인 온라인 슈팅액션 게임 'MXM(Master X Master: 마스터엑스마스터 / 이하 MXM:엠엑스엠)'의 이용자 플레이 영상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테스트 참가자들은 5월 15일까지 자신의 플레이 영상을 유튜브에 올린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로 영상 주소를 남기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MXM 개발실 내부 투표를 통해 선정된 11명은 드론, 그래픽 카드, 카그낫조 피규어(MXM 캐릭터) 등을 받는다.

5월 10일까지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방송자키)들의 MXM 방송도 열린다.

대정령, 로이조, 풍월량, 보겸 등 인기 BJ들이 매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아프리카 TV를 통해 MXM의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중계한다. 5월 9일 밤 9시 30분에는 10명의 BJ들이 펼치는 MXM의 핵심 콘텐트 PvP(Player VS Player) '티탄의 유적' 5:5 플레이 매치를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스케줄 및 시청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http://mxm.plaync.com/media/vod/index)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으로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게임 '아이온(AION)'의 대표 던전인 '불의 신전'이 열린다. 이벤트 던전을 통해 마스터(캐릭터) '크로메데'를 획득할 수 있다. 평일 저녁 7시~8시, 주말 오후 2시~3시, 저녁 7시~8시 각 1시간씩 즐길 수 있다.

한편, MXM은 지난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베타 테스트(Open Technical Beta Test)를 진행 중이다. 12세 이상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XM 홈페이지(http://mxm.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과후던전 이미지
방과후던전 이미지

- 반항 액션RPG '방과후던전'이 게이머들을 위해 쏜다

라인콩코리아(대표 WANGFENG)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방과후던전'의 통합 서버전 챔피언을 맞추는 '통합 서버전 전교 1등을 맞춰라' 이벤트를 '방과후 던전' 카페에서 단 이틀간 진행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방과후던전'은 온라인게임을 연상시키는 조작감과 화려한 스킬 이펙트 및 다양한 콘텐츠에 힘입어 티스토어 무료 BEST 1위, 구글플레이 인기 무료 1위에 오르고, 네이버 앱스토어 '이번 주 인기게임'으로 선정된바 있는 모바일 액션 RPG로, 마켓마다 차트 정상을 정복하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전 서버를 통틀어 최강의 PvP 액션을 겨루는 '방과후던전'의 통합 서버전은 게이머들의 폭발적인 지원과 관심 속에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선발전(예선전)을 진행했으며, 이 관문을 뚫은 32명이 오는 5월 9일부터 10일까지 순위전을 통해 '방과후 던전'의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이에 맞춰 진행되는 '통합 서버전 전교 1등을 맞춰라'이벤트는 예선에 통과한 32명 중 우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게이머에게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 전원에게 체력약 20개를 증정하고 정답자를 맞춘 참여자에게는 체력약 50개를 추가로 지급해 대규모 이벤트의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라인콩코리아 박미란 지사장은 "통합 서버전에 참여하지 못했던 게이머들도 다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통합서버전은 방과후던전의 모든 게이머들을 위한 축제이니 간단한 댓글만으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방과후던전' 카페(http://cafe.naver.com/lkschool.caf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윤명진 디렉터
던전앤파이터 윤명진 디렉터

- '던전앤파이터' 디렉터 영상 통해 올 해 업데이트 내용 공개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올 해 업데이트 방향 및 세부내용을 소개하는 영상을 금일(7일) 공개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영상에는 올해 계획된 업데이트 내용이 키워드 별로 던전앤파이터 개발을 총괄하는 윤명진 디렉터의 설명으로 소개된다.

먼저, 게이머들이 가장 많이 기다려 온 전 캐릭터의 2차 각성 소식을 전했다. 다가오는 겨울까지 '도적', '남격투가'를 비롯해 7개 전 캐릭터의 2차 각성 업데이트를 모두 진행한다.

또한, 2차 각성 업데이트를 통한 각 캐릭터 별 신규 스킬 추가 외에도 전체 캐릭터의 상향 평준화 밸런싱 조정도 함께 이뤄져 더욱 강력해진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여격투가'에 이어 '남격투가'의 모션 개편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달리기', '통상공격' 등 모션이 더욱 부드럽게 변하며 남 격투가 캐릭터가 더욱 멋지고 화려한 모습으로 거듭나게 된다.

던전앤파이터 개발을 총괄하는 윤명진 디렉터는 “항상 변함없이 던파를 즐겨 준 게이머 분들께 감사하다”며 “이번 공개한 업데이트 외에도 10주년을 기념해 준비한 콘텐츠가 많으니 계속해서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던전앤파이터' 홈페이지(http://df.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이미지
카운터스트라이크 이미지

-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좀비모드 정규리그 돌입 예고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Counter-Strike Online / 이하 카스 온라인)'의 새로운 리그 타이틀 '좀비 팀 매치 라이벌(Zombie Team Match Rival)'을 공개하고 좀비 콘텐츠를 활용한 첫 정규리그 출범을 금일(7일) 예고했다.

홈페이지에 공개된 티저영상에는 카스 온라인의 대표 몬스터인 '숙주 좀비(Normal Type Zombie)'의 모습과 함께 새로운 리그 타이틀이 공개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새로운 정규리그 '좀비 팀 매치 라이벌'의 참가팀 접수는 5월 14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서비스를 총괄하는 안병욱 디렉터는 "카스 온라인의 마스코트 '좀비 팀 매치'를 활용한 정규리그를 통해 기존 오리지널 모드에서 관전할 수 없었던 파격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올해 초 카스 온라인의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좀비 팀 매치' 모드를 활용한 이벤트 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인간과 좀비 진영의 기상천외한 플레이로 현장을 방문한 관객들의 열띤 함성이 이어졌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홈페이지(http://www.cs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스트크로니클 이미지
오스트크로니클 이미지

- '오스트크로니클: 용의 분노', 신규 서버 셀레나 오픈

에프엘모바일코리아(지사장 박세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오스트크로니클: 용의 분노'의 신규 서버 '셀레나'를 오픈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오스트크로니클'은 지난 4월 말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임과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업데이트 직후 '오스트크로니클'의 구글플레이 인기 무료 순위는 가파르게 상승하여 5위에 안착, 지금까지도(5월 6일 기준) 순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DAU(일일 이용자 수)는 지속적을 높아지고 있는 등 가파른 인기 상승세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오스트크로니클'의 높아진 완성도와 더욱 풍성해진 콘텐츠, 강렬해진 전투에 기존 이용자뿐만 아니라 신규 이용자 유입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오스트크로니클'은 신규 서버 '셀레나'를 오픈하여 이용자들에게 더욱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프엘모바일코리아 박병찬PM은 "오스트크로니클이 첫 대규모 업데이트 후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것 같아 기쁘다"며, "이용자들의 사랑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게이머분들이 만족하실 만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높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스트크로니클' 카페(http://cafe.naver.com/flo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RF 이미지
RF 이미지

- 다음게임, 'RF온라인' 서비스 2주년 맞이 대축제

다음게임(대표 홍성주)과 SF MMORPG 'RF온라인'의 만남이 어느덧 2주년을 맞이했다.

CCR(대표 윤석호)이 개발한 'RF온라인'은 독특한 세계관과 강렬한 액션, 빠른 전투 등을 특징으로, 지난 2004년 정식 서비스 이후 누적 가입자 250만명을 넘어서는 대한민국 대표 SF MMORPG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2013년에는 다음게임과 만나 보다 향상된 서비스로, 가입자 및 동시접속자의 증가로 신규 서버 오픈 하는 등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다음게임은 'RF온라인'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2주간 모든 서버에서 펼쳐지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7일에는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스피드 서버'가 문을 열고, 경험치 및 장비 지급, 종족 글래스 별 랭킹에 따른 상품 지급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일반 경험치는 물론, 애니머스, 숙련도, 드랍율, 채굴량 등에 걸쳐 최대 1800%의 경험치를 파격적으로 제공하며, 47레벨 이상부터는 자신의 캐릭터에 맞는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을 지원한다.

또한, PC방에서 'RF온라인'을 즐기면 경험치 100%, 숙련도 200%의 추가 제공, 지존급 무기 증정, 추첨을 통해 다음캐쉬를 지급하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피드 서버'는 오는 6월 4일까지만 개방되며, 자신의 캐릭터를 레벨 50 이상 육성할 경우, 착용 아이템과 함께 정식 서버로 무료 이전이 가능하다.

더불어 오는 14일(목)에는 '오리지널 서버'에서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2주년 선물상자(2nd Gift Box)'와 상자 조각을 획득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2주년 선물상자'는 레벨 별 무기, 경험치 포션, 각종 버프류 아이템과 더불어 게임 내 각종 아이템 등 다양한 혜택이 가득하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RF 온라인' 홈페이지(http://rfonline.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R2 이미지
R2 이미지

- 웹젠 'R2' 넵튠 서버 최고 레벨 상향 및 기념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PRG 'R2'(Reign of Revolution)'의 특화 서버 '넵튠'의 콘텐츠 및 이벤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먼저 웹젠은 기존 70레벨로 고정되어있던 넵튠 서버의 최고 레벨을 81레벨로 상향했다.

보안인증 강화 서버인 '넵튠'은 ARS 회원 인증으로 오토 및 작업장 근절을 위한 특화 서버다. 또 게임 내 과도한 경쟁과 이에 따른 회원들의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주당 최대 60시간의 이용시간 제한과 최대 레벨 제한을 두고 있다.

이번 조정은 지난 1월 선보인 고레벨 회원 대상의 인스턴트 던전 '악룡 메테오스' 업데이트에 따른 것이며, 웹젠은 최고 레벨 확장에 따른 서버 활성화 및 목표 의식 재고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관련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먼저 웹젠은 금일부터 최고 레벨 상향을 기념해 가장 먼저 81레벨을 달성하는 회원 10명에게 '축복받은 에픽 변신반지'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5월 14일 정기점검 완료 후 길드에 가입한 회원 전원에게 기존 스킬북 능력치에 HP 20이 추가된 '넵튠 전용 스킬북'을 지급하며, 공성 및 스팟에 참여한 길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길드 전용 이벤트도 다양하게 연다.

마지막으로 5월 7일부터 6월 4일까지 한 달간 크루 컴뱃 코인량에 따라 바포메트 및 이프리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R2' 홈페이지(http://R2.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