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3주간 진행한 밸런스 업데이트 완료

다음게임(대표 홍성주)은 펄어비스(대표 김대일)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에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지난 4월 23일을 시작으로 금일까지 약 3주간에 걸쳐 대대적으로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는 '검은사막'만의 특색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게임 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먼저, 각 캐릭터별 밸런스와 PvP가 대폭 개선됐다. 캐릭터는 공격력, 회피율, 적중률 등 각각의 기본 능력치가 조정됐으며, 보유한 기술이나 동작 등도 추가 및 수정됐다. 이를 통해 그간 높은 방어율과 회피율로 극단적인 양상을 띤 PvP 역시 큰 변화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무기 및 소비 아이템의 능력이 상향 및 수정되었으며, 지식 습득과 의뢰 수주, 버프 시스템, UI 등 콘텐츠 개선 작업이 펼쳐졌다.

다음게임은 이후에도 게임 기획 의도에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캐릭터들의 기술 및 동작, 능력치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검은사막'만의 매력을 살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검은사막'은 마지막 업데이트를 진행한 금일(7일)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에게 '전체 전투 기술 초기화 아이템'을 지급하고, PVP 밸런스 업데이트 이후 게임의 완성도를 보다 높이기 위해 '3대 3 결투장' 시범경기를 선보인다.

또한, 7일부터 매일 도전과제를 완료하면 '매회의 인장'과 '기억의 파편'을 선물하며, 획득한 '매화의 인장'은 조합에 따라 푸짐한 보상으로 돌아온다.

더불어 새로워진 규칙을 바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점령전 시즌2'를 오는 9일부터 시작하며, 8일부터 10일까지 어버이날을 맞이해 '카네이션 버프'를 제공하고, GM과 함께 즐기는 낚시, 우두머리 소환, 당나귀 레이스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가 5월 한 달간 진행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검은사막' 홈페이지(http://black.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이미지
검은사막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