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동아, 5월 12일 업데이트-이벤트 소식 모음

최강의군단 이미지
최강의군단 이미지

- 최강의군단, 4대4 AOS모드로 즐기는 MFL 시즌1 시작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 MMORPG '최강의군단'에 MFL(Monday Fight Live) 개편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4대4 PvP모드인 MFL의 대대적인 개편이 이뤄진다. 우선 시즌1 시작과 함께 A.I모드가 추가되고 개선된 매칭시스템을 통해 일반 매칭모드가 재개된다. 전장은 신규 맵인 '망각의 전장'으로 변경되며, 신규 몬스터의 등장, 카메라 시스템 변경을 통해 기존과는 전혀 새로운 MFL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순보', '귀환' 등 신규 스킬 추가와 플레이 밸런스의 대대적인 조정으로 박진감 넘치는 다양한 교전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도록 개편된다.

이와 함께 인기 웹툰 '갓오브하이스쿨'의 콜라보레이션 MFL캐릭터인 '진모리'와 함께 기본 제공 MFL캐릭터로 '로테'가 새롭게 추가된다. 이를 포함해 현재 MFL캐릭터는 총 40종에 이른다.

에이스톰은 이번 MFL 시즌1 개막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우선 오늘부터 오는 5월 27일 점건 전까지 특정 시간 내 MFL을 한번만 플레이 해도 전용 상점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MFL칩을 지급하며, 킬과 어시스트 등 플레이 결과에 따라 베누스의 키와 원더등급 아이템이 포함된 선물상자도 준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한정판 MFL캐릭터인 '진모리'를 100% 지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최강의군단' 홈페이지(www.herowarz.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시티 빌드잇 이미지
심시티 빌드잇 이미지

- EA코리아, '심시티 빌드잇' 재난 업데이트 실시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대표 한수정 / 이하 EA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심시티™ 빌드잇(SimCity™ BuildIt / 이하 심시티 빌드잇)'에 재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지난 12월 전세계 정식 출시된 '심시티 빌드잇'은 EA의 대표적 인기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인 '심시티' 시리즈를 모바일에 최적화한 게임으로 명작 시리즈의 명맥을 성공적으로 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확대와 축소가 자유로운 360도 회전 뷰와 3D로 구현된 사실적인 도시 모습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최근 글로벌 다운로드 3,500만 건을 기록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거대 로봇과 토네이도, 천둥 번개 3가지의 새로운 재난이 추가된 것이다. 닥터 부의 타워를 업그레이드하여 레벨에 따른 재난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재난 피해를 복구하여 부 타워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부 포인트', 황금 열쇠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친구나 다른 시장의 도시를 방문하여 선물 상자 말풍선을 클릭하면 다양한 아이템과 시몰레온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야자수가 즐비한 넓은 도로와 탁 트인 산책로 등 새 도로가 추가됐으며,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해줄 매력적인 전차도 등장했다.

이 밖에도, 새로운 예배의 전당 4곳과 16개의 업적이 추가되어 더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A코리아 홈페이지(http://www.ea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스트사가 업데이트 이미지
로스트사가 업데이트 이미지

- 위메이드, '로스트사가' 신규 레어 장비 3종 업데이트 실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조이맥스의 자회사 아이오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대전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레어 장비 3종을 추가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장비는 중력장을 생성해 연속 공격을 하는 '중력술사 서클릿', 밀어내기 분신 공격의 '도술사 의상', 자신이 있는 위치로 운석을 떨어뜨려 드랍존을 생성하는 '메가 폭격 위성' 총 3종이다. 특히, '중력술사 서클릿'과 '도술사 의상'은 각각의 시리즈의 첫 세트 아이템으로 향후 강력한 세트 효과가 기대되는 아이템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20일까지 매일 최초 접속 시 '소울 스톤 조각'을 1회 지급하며, 낚시를 통해 레어 용병 1종의 랜덤 지급, 19일까지 매일 출석 체크를 통해 '복불복 돈주머니'와 각종 황금열쇠와 황금상자를 선택 증정한다. 또한, 16일과 17일에는 게임 접속 및 접속 시간 달성에 따라 '레어 쿠폰'을 지급하는 주말이벤트도 열린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스트사가' 홈페이지(http://www.lostsag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2.0 업데이트
아키에이지 2.0 업데이트

- 아키에이지 2.0 업데이트 '노아르타: 개척자들' 콘텐츠 공개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아키에이지'의 2.0 업데이트 '노아르타:개척자들'의 프리뷰 사이트를 오픈하며 추가될 콘텐츠를 금일(13일) 공개했다.

오는 5월 20일 실시 예정인 이번 2.0 업데이트는 원정대와 원대륙 콘텐츠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원정대는 '아키에이지'에서 쓰이는 게이머 집단의 단위로 '아키에이지'의 다양한 대규모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필수적이다. 2.0 업데이트에서는 원정대 가입만으로도 '아키에이지'를 즐길 수 있는 원정대 콘텐츠를 추가했다. 특히 원정대 전투를 추가해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적대 세력이 아니더라도 전투를 선포하면 불명예점수 증가나 경비병의 방해 없이 원정대 간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명이 '노아르타: 개척자들'인 만큼 원대륙 콘텐츠도 새로 선보인다. '노아르타'는 '아키에이지' 세계관에 등장하는 고대문자인 '이프니쉬어'로 원대륙을 의미한다. 원대륙은 '아키에이지' 스토리에서 가장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 대륙이며 등장하는 종족들의 최종 목적지이기도 하다. 아이템을 이용, 원대륙에 영지를 선포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나아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원대륙에 천막, 수호탑 등의 건물을 짓는 등 세력의 기지를 발전시키며 직접 개척해 나갈 수 있다. 또한 '정화의 수호탑'을 세워 원대륙 개척지를 수호하거나 혹은 침략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대 난이도의 던전이 추가되며 아이템 제작 등의 시스템이 개선된다. 아울러, '아키에이지'는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업데이트 이름을 딴 신규서버 '노아르타'도 오픈한다.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15일부터 17일 사이에 '아키에이지'에 접속하면 '노아르타' 서버에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캐릭터를 사전 생성할 수 있는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키에이지' 김정하 사업팀장은 "신규 서버가 열리는 업데이트인 만큼 오랫동안 아키에이지를 떠나 계셨거나 처음 아키에이지를 접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시작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오는 20일까지 2.0 업데이트를 맞아 '아키에이지' 프리미엄 상품인 '아키라이프' 50%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날다람쥐 외형의 날틀과 토끼 탈것 소환수 등의 신
상품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홈페이지(http://www.archea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이미지
블레이드&소울 이미지

- 블레이드 &소울, 신규 던전 업데이트 및 제휴 프로모션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신규 던전 '잊혀진 무덤'을 업데이트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잊혀진 무덤'은 신규 인스턴스 던전으로 50레벨 이상 캐릭터만 1일 1회 입장할 수 있다. 최종 보스는 '폭주대성'으로 기존 던전인 희생의 무덤의 최종 보스인 '염화대성'보다 강하고 공격적이다. '폭주대성'을 제압하면 전설 등급 목걸이 재료인 용왕목걸이와 신규 의상인 망각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장기부', '강철강' 등 신규 NPC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패션 전문 기업 전문업체 슈피겐 국내 총판인 'SGP 인터내셔널'과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GP 직영몰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가방(뉴코티드 백팩), 이어폰(알루미늄 테카), 보조배터리(F70Q 듀얼) 중 1개를 구매한 이용자는 블소의 의상(7개 중 1개)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상품 3종을 모두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연정 의상 주머니'가 주어진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소' 홈페이지(http://bns.plaync.com/story/fogotten/index)와 프로모션 페이지(http://bns.plaync.com/news/notice/article/375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크로드2 이미지
아크로드2 이미지

- 길드로 뭉쳐라! '아크로드2', '지역 쟁탈전' 업데이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아크로드2'에 지난 3, 4월 신규 종족 업데이트로 시작된 상반기 업데이트를 완결짓는 '지역 쟁탈전'을 14일에 업데이트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먼저 '지역 쟁탈전'은 '아크로드2'의 두 진영인 '에임하이'와 '데몰리션'의 각 영지 주요 요새의 소유권을 길드 간 대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길드에 소속된 회원만이 참가할 수 있으며, 요새 점령에 성공한 길드에게는 '철훈장 교환 증서'와 게임머니 등 보상과 요새 별 '전용 보상 스킬', NPC 수수료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지역 쟁탈전' 업데이트를 통해 회원 커뮤니티의 기반이 기존 '진영'에서 '길드' 중심으로 변화한 것 역시 특징이다. 이에 따라 업데이트 이후 각 길드 소속의 영지와 요새, 그리고 미니맵 등 게임
내부와 홈페이지 길드 랭킹 등 다양한 부분에서 길드의 상징물을 노출, 길드의 명예와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조정됐다.

개발팀은 이번 '지역 쟁탈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각 진영별 최강 길드를 가리는 '공성전'과 여기에서 승리한 각 진영 성주들이 서버의 최강자를 가리는 '아크로드 결정전'으로 연결되는 '아크로드2'의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업데이트의 재미를 더해줄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크로드2'는 내일(14일)부터 6월 11일까지 각 서버별로 '지역 쟁탈전'에 참여한 길드 및 회원,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신규 컨텐츠에 대한 리뷰를 남긴 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게임 캐시 등 상품을 지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크로드2' 홈페이지(http://archlord2.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불멸온라인 이미지
불멸온라인 이미지

- 불멸온라인, '가이아의 축복함' 아이템 출시

퍼펙트월드 코리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불멸온라인: 용기사의전설 Part1. 황금의성'에 신규 아이템 '가이아의 축복함'을 업데이트 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금일 신규 추가된 '가이아의 축복함'을 구매하면 현금 3만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 '헤파이스토스의 망치 +12'와 개성 넘치는 다인승 탈 것 '스베스 비행선'을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장비 봉인 결계석', '소환수 스킬 추출 부적' 등 게임 플레이시 필요한 아이템을 즉시 획득할 수 있다.

VIP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월 2일마다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도 7월말까지 진행된다. '불멸온라인'의 게임 캐시인 '축복'을 결제하는 비율에 따라 캐릭터의 전투력을 증가시키는 '전용 버프 효과'를 제공하고 몬스터 처치시 추가 경험치를 지급하는 '프리미엄 귀족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결제 등급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프리미엄' 등급을 VIP 회원에게 부여하고 '6레벨 보석 합성 부적', '신유 수정', '6레벨 보석 상자' 등 레어 게임 아이템을 지급해 박진감 넘치는 게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불멸온라인'은 동서양의 역사와 신화를 아우르는 짜임새 있는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개발명가' 퍼펙트월드의 우수한 개발력이 집약된 인기 온라인게임이다. 게임을 처음 접하는 게이머들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춰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는 정통 MMORPG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불멸온라인' 홈페이지(http://bm.nextgamelif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크에덴 이미지
다크에덴 이미지

- 다크에덴, 프로미엄 서비스 무료화 선언

소프톤엔터테인먼트(대표 유태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다크에덴'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14일부터 전면 무료화 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번 프리미엄 서비스 전면 무료화를 통해 다크에덴 게이머라면 누구나 결제 없이 레벨 경험치 200% 증가, 서브 장착 창 사용 가능, 성서 착용 최대 6개 가능, 유료 던전 1일 입장 횟수 최대 3회 가능, 커플 맺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무조건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4인 이상 파티 시 획득 레벨 경험치가 3.5배 증가하는 이벤트와 계급 경험치가 2배 증가하는 이벤트가 5월 14일부터 5월 20일까지 24시간 진행 되며, 성서전은 5월 14일부터 5월 27일까지 오후 17시부터 20시까지 1시간 씩 매일 진행 되며, 성서전과 필드전 참여 시 최대 4배의 기여도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길드 인원이 20명 이상 모이면, '상급 모래 시계','혼돈의 경험의 돌' 아이템이 매일 지급 된다.

프리미엄 서비스 전면 무료화 기념 업데이트가 단행 된다. 14일 정기점검 후 인 게임 내 몬스터 처치 시 일부 유료 아이템이 드랍 된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지난 프리 서버 오픈으로 현재 동접 수가 3배 이상 증가 했다며, 이번 프리미엄 서비스 전면 무료화 선언은 다크에덴 신규, 복귀, 기존 게이머 모두 VIP로 모시고 이에 맞는 혜택을 드리고자 고안하게 됐고"고 말했다.

'다크에덴'은 뱀파이어를 소재로 한 호러 액션 게임으로 다양한 전쟁 모드와 뛰어난 타격감,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2002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 오고 있는 장수 인기 게임 이다. 게임 이용 등급은 12세 이용가, 청소년 이용 불가 두 가지 모두 가지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크에덴' 홈페이지(http://www.darkeden.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