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와 GTA를 만든 두 거장의 신작 '크로노블레이드' 엿보기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디아블로의 아버지 스티브 헤드런드, GTA의 아버지 데이브 존스가 만나 개발 모바일 액션 RPG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가 금일(18일) 사전 테스트를 종료한다. 크로노블레이드는 'Beat-Em-Up' 스타일의 액션성을 극대화된 횡스크롤 액션 RPG다.

크로노블레이드는 판타지와 스팀펑크, SF 등의 다양한 세계가 공존하는 다중 우주(the Multiverse)를 배경으로. '크로나크 제국'과의 우주를 넘나드는 대 서사시적 이야기를 환상적인 3D 그래픽과 스킬&콤보 위주의 파워풀한 타격액션으로 콘솔급 퀄리티의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사전테스트를 마치며 더욱 높은 완성도로 돌아올 '크로노블레이드'의 매력을 함께 살펴보자.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 주요특징 ]

판타지부터 SF까지 우리가 꿈꿔온 모든 상상이 현실화되는 게임 월드

'크로노블레이드'는 판타지 세계부터 스팀펑크, SF, 세기말 등 다양한 세계가 공존하는 다중 우주(the Multiverse) 세계관을 표방한다. 크로노블레이드는 각 세계의 개성과 특징을 살린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서로의 우주, 세계를 넘나들며 '우주 공공의 적, 크로나크 제국'과 맞서 전 우주를 수호하는 대 서사시적 이야기를 통해 게이머들이 꿈꾸는 모든 판타지적 상상력을 충족시킬 것이다.

환상적인 콘솔급 3D 그래픽과 파워풀한 타격 액션

● 콘솔급 3D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퀄리티
● 캐릭터당 30여가지의 액티브/패시브 스킬
● 격투게임을 하는 듯, 강공격/약공격/막기/이단 점프/회피 기동을 통한 '콤보' 시스템

크로노블레이드만의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스킬&콤보' 액션이 환상적인 콘솔급 3D 그래픽을 만나 모바일의 한계를 뛰어넘어 'Beat-Em- Up' 스타일 액션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4개 캐릭터의 개성 넘치는 전투 스타일

● 강력한 너클에 마법의 힘을 불어넣은 분노의 파이터 '워록(Aurok)'
● 동안(童顔)에 숨겨진 파괴적인 힘을 지닌 어둠의 소환사 '로피(Lophi)'
● 기계공학의 전문가이자 검술의 대가인 '루카스(Lucas)
● 마법공학과 창격술의 달인 전투 사령관 '세라(Thera)'

크로노블레이드는 복합적인 특징을 갖춘 개성 넘치는 4명의 캐릭터들이, 크로노블레이드만의 스킬&콤보 시스템과 만나, 고전적인 직업과 클래스 개념을 뛰어넘은 개성 넘치는 전투 스타일을 제공한다.

2,000개 이상의 아이템으로 꾸미는 나만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캐릭터 당 50 세트 이상 준비된 방대한 아이템은 외형이 변화하는 9개 '파츠 시스템'과 '랜덤 옵션 시스템'을 만나 수만 가지의 'Look&Feel'과 능력의 조합을 창조하며, 끊임없는 게임 플레이의 욕구를 자극한다.

[세부 소개]

개요

약공격(우하단 칼 하나, 가장 큰 버튼), 강공격(우하단 칼 2개 교차 이미지 버튼), 점프(발 이미지), 이단 점프 (점프 2번), 방어(방패 모양) 총 4개 일반 조작 버튼과 4개까지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을 조합해 크로노블레이드만의 콤보 액션이 펼쳐진다.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특징

철권 스타일의 콤보 무브가 특징인 콘솔 게임 스타일의 액션

게이머는 일반 조작 버튼 4개(약공격, 강공격, 점프, 방어)를 활용해 철권이나 버추얼 파이터 등의 오락실 대전 액션게임에서 즐겼던 다양한 콤보 무브 (연속 동작)을 이용할 수 있다. 한 예로 아래처럼 조작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콤보 액션이 연출된다.

약 – 약 – 강 – 강
약 – 약 – 점프 – 강
약 – 약 – 약 – 약 – 약 – 강 등,

배우기는 쉽게, 익히기는 어렵게

그러나 철권 등의 조작 스타일과 비슷하다고 해서 배우거나 적응하기 어렵지 않다. 크로노블레이드 액션의 핵심은, "아무 버튼이나 마구 눌러도 그럴싸하고 자연스러운, 멋진 공격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고, 유저가 학습해 나감에 따라 상황에 맞춰 본인이 원하는 연속 동작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있다. 이 것은 마치 피아노 연주자가 악보를 연습하면서 하나하나 습득해 나가는 재미에 비유할 수 있다.

타 모바일 게임 대비 5배 이상 많은 콘솔 게임 퀄리티의 애니메이션

기존 모바일 액션RPG에서는 공격, 뛰기, 방어 또는 구르기, 스킬 등 몇 가지 애니메이션만으로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플레이를 해야 한다. 그러나, 크로노블레이드에는 걷기, 뛰기, 점프, 이단 점프, 방어, 구르기, 백대쉬, 강공격, 약공격 등 기본 애니메이션에 콤보 애니메이션까지 결합되어 타 게임 대비 약 5배 이상 많은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어 있어 실제 사람이 액션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퀄리티 높은 액션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고. 오래도록 플레이해도 쉽게 질리지 않는 액션을 즐길 수 있다.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상황을 반전시키는 다양한 액티브, 패시브 스킬

일반 조작 버튼으로 사용하는 다양한 콤보 무브 외에도 강력한 데미지와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캐릭터별 스킬을 활용해 다양한 상황을 연출하고 적들을 쓸어버릴 수 있다.

내 상상대로 할 수 있는 액션

이러한 크로노블레이드의 액션은 궁극적으로 내가 상상하는 대로 펼치는 액션의 재미를 제공한다. 일반조작을 통해 내가 하고 싶은 액션을 원하는 대로 해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뛰고, 방어한 다음 구르고, 강하게 때리거나, 약하게 한 방, 강하게 한 방, 뒤로 굴러 어퍼컷 한 방으로 띄우고 공중 콤보를 연결하거나, 연속적인 잽을 날리다가 강력한 스킬로 마무리 하는 등 액션을 흐름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그렇지만 놓치지 않는 모바일 게임으로서의 편의성

위와 같이 콘솔급 퀄리티의 액션의 재미를 제공하지만, 모바일 환경에서의 편의성 또한 놓치지 않기 위해 자동 진행 옵션을 지원한다. 의미는 있지만 지루할 수 있는 파밍의 순간에는 자동 진행으로 편리하게, 다양한 전략적 움직임이 필요한 보스전이나, 높은 점수를 내야 하는 대결모드, 또는 실시간 PVP에서는 정교하게 구현된 콘트롤 환경을 통해 내가 상상하는 액션을 모두 해볼 수 있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크로노블레이드의 장비 시스템

크로노블레이드 장비 시스템은 챕터로 구분되는 모험 모드의 진행에 따라, 완전히 교체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총 2,000여개에 이르는 장비 아이템을 챕터 별 장비 시스템을 통해 유저가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기본적 장비를 보다 원활하게(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하여, 누구나 기본적인 플레이를 하는데 필요한 환경을 마련하는 것은 어렵지 않게 했다. 또한 1~6성 단일 시스템 보다 더 분화된 성장 과정을 거침에 따라, 단기적인 목표가 지속적으로 제공되고 조금만 노력해도 내 캐릭터가 성장해 가는 성취감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그런 성취감은 판타지, SF, 스팀펑크 등 각각의 세계를 표현한 11개 부위의 장비 외형변화로 시각적으로도 극대화되어 있다. 많은 게임에서 사용하는 1~6성 단일 시스템은 한 번 뽑으면 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고등급 장비/캐릭터를 얻기가 어려운 단점도 존재 하는 것에 비해 차별된 점이라 할 수 있다.

각 챕터에는 해당 지역의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세트 아이템이 있다. 일반 아이템에는 없는 보너스 효과를 통해 내 캐릭터의 성장을 위한 또 하나의 목표를 가질 수 있다.

크로노블레이드의 룬 시스템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블레이드는 유저의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하고, 활성화 하기 위해, '룬 시스템'을 지원한다. 장비마다 2개씩, 양손 무기에는 4개가 지원되는 '소켓'에 장착할 수 있는 '룬'은 총 8종이 존재하며, 무기에 장착할 때와 방어구에 장착할 때 서로 다른 능력치를 제공한다

무기에 착용할 때는 공격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가 올라가고 방어구에 장착할 때는 힘/민첩/지능/체력 외 각종 저항력을 상승시킨다. 이처럼 다양한 옵션을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여 장착 또는 탈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조합해볼 수 있고, 이로 인해 게임의 플레이는 더욱 풍부해진다.

이러한 룬은 총 6등급까지 존재하며, 별도의 강화 없이 같은 등급의 룬을 일정 개수 모아 합치는 것 만으로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또한, 장비 시스템과는 달리 챕터에 상관없기 때문에 영구히 룬의 가치를 보존할 수 있는 점은 장비 시스템과 다른 점이라 할 수 있다.

판타지부터 SF까지, 크로나크 제국과 펼치는 대서사시 '모험 모드'

크로노블레이드는 다중 우주(Multiverse) 세계관을 표방한다. 크로노블레이드는 서로 다른 우주에서 모인 4명의 주인공, 그리고 전 우주를 파괴하는 크로나크 여제와 그의 군대가 펼치는 대서사시이다. 북유럽 신화 기반의 라그나로크 세계 출신인 '워록'과 스팀펑크 문명 세계 출신인 '루카스', 고대 수메르 시대의 요소들을 포현한 '로피'와 그리스 신화에서 영감을 얻은 '세라'까지,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진 캐릭터로, 서로의 세계를 넘나들며 크로나크 제국과의 전투기를 체험할 수 있다.

워록의 고향인 라그나로크 어느 산중턱에서 크로나크 제국의 잔당을 소탕하며, 새로운 정착지를 찾는 것으로 시작하는 크로노블레이드의 모험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거쳐 모든 캐릭터의 세계관을 탐험할 수 있도록 발전할 것이다.

또한 모험 모드에서는 한 번 플레이했던 구역도 난이도를 바꿔 도전할 수도 있다.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더 큰 보상이 기다리니 모든 난이도를 플레이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블레이드만의 독특한 시스템 '도전 과제'

많은 모바일 게임들에 존재하는 '무한 모드' 콘텐츠와 달리, 크로노블레이드에는 짧지만 집중력 있게, 캐릭터의 육성 수준과 콘트롤 능력을 시험할 수 있는 '도전과제' 콘텐츠가 있다. 오직 도전과제에서만 목걸이와 반지를 얻을 수 있고, 목걸이와 반지를 승급시키기 위한 승급재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모험모드 보다 훨씬 높은 확률로 다양한 룬을 구할 수 있다. 도전과제는 총 3개의 하위 모드로 분류되고, 각 모드마다 3번까지 받을 수 있는 일일 보상이 있다.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일일 토너먼트 모드

일일 토너먼트에서는 매일마다 새로운 적들과 전투를 벌이며, 매일 랭킹이 초기화되고, 랭크 보상이 지급된다. 일일 토너먼트에서는 매일 변경되는 던전을 통해 불-물-바람-대지 원소 관련 룬을 획득할 수 있다.

제재소 (60초 타임어택)

제재소는 가장 기본적인 도전과제 모드이다. 60초 동안 끊임없이 밀려오는 적들을 처치한다. 높은 점수를 기록할수록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공중 함대전

가장 혁신적이자, 가장 차별화된 모드이다. 5분 동안 나의 공중 함선에 침투하는 적들을 물리치며, 상대방 공중 함선에 대포를 발사해 격추해야 한다.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블레이드의 꽃 'PvP 투기장'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크로노 블레이드 프리뷰 이미지

실시간 PvP는 크로노블레이드의 꽃이자 최고의 액션RPG로 말할 수 있게 하는 콘텐츠이다. 실시간 통신을 기반으로 1:1 PvP 대전을 진행한다.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오락실 대전 액션 게임의 느낌을 그대로 구현했다. 유저와 비슷한 수준의 유저들끼리 매칭되도록 규칙을 정하여 장비의 격차 때문에 어이없게 패배하는 좋지 않은 경험을 최소화하고자 했다.

주간 단위로 진행되는 토너먼트를 통해 유저간 랭킹 경쟁 및 PvP랭크 보상으로만 얻을 수 있는 PVP 세트 장비를 제공하여 누구나 도전할만한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자 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