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코리아, 중국진출의 돕는 'Testbird'와 'ShareSDK' 홈페이지 오픈

한유코리아(대표 윤순직)는 모바일 게임 전문 클라우드 테스트 서비스인 'Testbird'와 글로벌 모바일 통합 SNS서비스 'ShareSDK'의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금일(21일) 밝혔다.

'Testbird'와 'ShareSDK'는 한유코리아가 국내 독점 계약을 획득한 서비스로 국내 시장은 물론, 혼잡한 중국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Testbird'는 약 100여 종류의 국내 단말기와 약 300여 종류의 글로벌 단말기를 클라우드를 통해 간편하게 테스트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가상이 아닌 실제 단말기의 호환성 테스트를 한 번에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Web)을 통해 모든 테스트를 설정 및 진행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게임에 특화된 결과 리포트를 최대 48시간 내에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개발사에서 원격으로 단말기의 테스트를 설정하고 테스트 결과를 직접 확인해야 했던 국내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테스트 서비스와 달리 완전 자동화 방식으로 웹 상에서 설정만 하면 테스트 진행은 물론 결과에 대한 상세 리포트를 제공해 준다.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노리는 국내 기업에게 큰 어려움으로 다가왔던 중국 단말기 호환성 테스트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Testbird'와 동시에 서비스하는 'ShareSDK'는 한국의 카카오톡, LINE, 카카오스토리를 비롯해 중국의 QQ, WeChat, Weibo, 전 세계적으로 이용되는 Facebook, Twitter 등 전세계 약 40여 개의 SNS 플랫폼이 포함된 통합 SDK의 연동을 돕는 하는 서비스다.

현재 'ShareSDK'는 SNS 연동뿐만 아니라 게임영상을 녹화 및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영상 공유 서비스와 문자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 중 SNS 연동과 영상 공유 서비스는 완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한유코리아는 'Testbird'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에게 메인 300종의 단말기 중 무작위 50종의 단말기를 1회에 한해 무료로 테스트할 수 있는 이벤트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의 회원사를 위한 특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estbird' 홈페이지(http://www.testbird.co.kr)와 'ShareSDK' 홈페이지(http://www.sharesdk.co.kr), 그리고 한유코리아 홈페이지(http://hanyou.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버드 홈페이지
이미지
테스트버드 홈페이지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