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블레이드', 4일간의 대기록 엿볼 수 있는 사전테스트 인포그래픽 공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 이하 넷마블)는 엔웨이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액션 RPG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의 사전 테스트 성과를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해 금일(22일) 공개했다.

크로노블레이드 이미지
크로노블레이드 이미지

넷마블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모바일 액션 RPG '크로노블레이드'의 사전 테스트를 실시해 게임성과 안정성을 검증했다. 이번 테스트에는 총 23만 명이 참여했고, 재방문율 82%, 일일사용자(DAU) 18만 명, 구글 플레이 신규 인기 무료 게임 8위를 기록하며 가히 최고 기대작임을 보여줬다.

테스트 기간 생성된 캐릭터의 수는 28만 개가 넘는다. 워록, 로피, 루카스, 세라 중 가장 많이 생성된 캐릭터는 40%로 세라가 차지했고, 그 뒤로는 로피(22%), 워록(20%), 루카스(17%) 순서로 순위에 올랐다. '크로노블레이드' 개발사인 엔웨이가 한국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캐릭터 '세라'가 실제로 큰 반응을 얻은 것이다.

4일동안 진행된 모험, 도전과제, PVP(이용자 간 전투) 플레이 판 수는 621만 번이었으며, 쓰러진 적들의 수는 약 9,900만 개, 최고 등급인 6성 무기와 방어구는 2만4천여 개가 나온 것으로 나타났다. 극대화된 콘솔급 액션을 선사하는 '크로노블레이드'에서 이용자들이 점프를 터치한 횟수는 총 741만 회로 기록됐다.

테스트 종료 후 진행된 설문에는 무려 12만 명이 참여했다. 이 중 85%는 게임이 출시되면 기존에 하던 게임을 접더라도 플레이하겠다고 답했으며, 게임이 출시되면 지인에게 추천하겠느냐는 질문에는 90%가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6월 서비스를 목표로 게임 개선 사항을 최종 확정하여 개발 중인 '크로노블레이드'는 판타지와 SF를 넘나드는 방대한 세계관을 토대로 고퀄리티 그래픽과 콘솔급 액션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캐릭터별로 100여 가지의 스킬과 콤보 등을 통해 극대화된 액션의 재미를 선사한다.

이 게임은 콘솔급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진일보한 게임성에 더해 '디아블로' 및 'GTA' 등 유명 PC, 콘솔 게임 개발진이 만든 모바일 게임과 넷마블과의 만남, '레이븐'에 이은 네이버와 마케팅을 협력하는 두 번째 작품으로 업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로노블레이드' 사전 등록 페이지(http://www.chronoblade.co.kr/)및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hronob)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로노블레이드 인포그래픽
크로노블레이드 인포그래픽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