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와 사람 그리고 RPG', 액토즈게임즈 신작 '드래곤아이드'

어릴 적 머리맡에서 들었던 전래동화나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울린 베스트 셀러, 오랜 시간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는 감동적인 명화들처럼 오랜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이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들이 있다.

액토즈게임즈가 올 해 핵심 라인업으로 예고한 신작 모바일 게임 '드래곤아이드' 역시 이야기를 중심으로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주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인 작품이다.그렇다면 '이야기와 사람 그리고 RPG'라는 독특한 컨셉을 지닌 모바일게임 '드래곤아이드'는 과연 어떤 게임일까? 지금부터 확인해 보자.

드래곤아이드
드래곤아이드

- 에이트판다 이성진 대표 “'스토리'가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드래곤아이드'는 신앙을 쫓는 화이트서클과 과학을 숭배하는 블랙서클간의 대립, 그리고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이 그리는 방대한 서사시를 담고 있는 게임이다.

게임 내 모든 NPC와 캐릭터, 던전, 필드 등은 모두 이 '스토리'를 중심으로 등장하고 사라진다.

게이머들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자신의 캐릭터인 '모험가'를 성장시키게 되며,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컷 신에는 유명 성우들의 음성 연기가 포함 돼 있어 게임으로의 몰입도를 한층 높인다.

'드래곤아이드'의 개발사 에이트판다의 이성진 대표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풍기는 아기자기하고 서정적인 감성을 3D 그래픽에서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라면서, “따뜻하고 부드러운 색감의 그래픽이 선사하는 서정적인 분위기에도 주목해달라”고 전했다.

드래곤아이드
드래곤아이드

- 'Role(역할)'에 집중한 진짜 RPG !

RPG(역할수행게임, Role Playing Game)의 기본은 바로 'Role(역할)'이다.

'드래곤아이드'는 RPG의 뼈대가 되는 'Role(역할)'에 초점을 맞추어 캐릭터와 전투,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했다.

먼저, 게임을 시작하면 개인의 캐릭터인 '모험가'를 선택하게 된다. 각각의 모험가들은 고유한 역할이 정해져 있는데 크게 팀을 보호하는 '전사'와 신속한 공격을 주로 펼치는 '도적', 광역마법과 치유 능력을 보유한 '마법사'로 나뉘어진다.

게이머들은 기본적으로 자신이 선택한 '모험가'가 되어 게임을 즐기게 되며, 선택에 따라 다양한 '영웅'들과 파티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드래곤아이드'에서는 파티 매칭을 위해 대기하는 시간 없이 바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영웅'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드래곤아이드
드래곤아이드

게이머들은 자신의 모험가와 보유하고 있는 '영웅' 중 2종을 선택, 총 3인의 파티를 구성하게 된다.

따라서, 다양한 스킬과 특성을 가진 영웅들을 최대한 많이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며, 도전하는 콘텐츠에 따라 전략적으로 파티를 구성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무' 속성을 가진 강력한 방어력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던전에 도전한다면, '출혈'을 일으키는 능력을 지닌 영웅 '메르쿠'와 불 속성을 가진 영웅 '아탈란테'를 선택해 공략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자신의 캐릭터 및 영웅들의 특성을 파악해 전략적으로 선택/구성하면서 모바일 게임이 가진 '수집'의 재미와 온라인 게임이 가진 '역할에 따른 파티 구성'의 재미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드래곤아이드
드래곤아이드

- '사람'이 있는 게임, '드래곤아이드'

아무리 재미있는 게임이라도 '함께'하는 즐거움이 없다면 오래 즐기기 어렵다.

'드래곤아이드'는 탄탄한 세계관과 짜임새 있는 콘텐츠 구성에 '사람'과 함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장치들을 마련했다.

먼저, 길드에 게이머의 영웅 1명을 파견해 '모험' 또는 '레이드'에서 다른 길드원들이 이를 용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게임 내에서 용병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은 까다롭지 않으며, 용병을 파견할 경우 얻게 되는 보상은 매우 크기 때문에 게이머들은 자연스럽게 길드를 중심으로 파견할 용병에 대한 논의와 전략 수립을 위한 대화를 나누게 된다.

드래곤아이드
드래곤아이드

액토즈게임즈는 이후 '길드전' 등을 추가해 길드 내 커뮤니케이션뿐 아니라 길드 간, 전체 게이머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유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게임 내에는 도전의식을 일깨워줄 수 있는 '무한던전'과 다른 게이머들과 직접 1대 1의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결투장', 몬스터 무리를 처치해 고급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방어전' 등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마련 돼 있다.

-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모바일 RPG '드래곤아이드', 2015년 출격

액토즈게임즈가 연내 출시를 예고한 신작 모바일 RPG '드래곤아이드'는 모바일 RPG가 가진 '수집'의 장점과 온라인 RPG의 '함께 하는 재미'를 모두 살린 게임이다.

게임의 모든 콘텐츠를 지탱해주는 탄탄한 게임 시나리오와 각각의 특화된 역할을 지닌 캐릭터, 그리고 이를 전략적으로 선택/구성하면서 다른 게이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까지…

RPG의 기본기라 할 수 있는 핵심 요소들을 고루 갖춘 '드래곤아이드'의 진가가 2015년,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