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한빛소프트, 모바일 전략 게임 열풍 이어갈 세계정복2 공개

김남규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지난해 선보여 많은 인기를 얻었던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세계정복'의 차기작 '세계정복2'를 오는 3분기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금일(8일) 밝혔다.

세계정복은 고대부터 근세 시대 기반의 세계관을 대표했던 영웅들을 등용하고 수집하고, 전세계의 지역을 차지하기 위한 유저간의 경쟁 요소를 극대화한 게임으로, 지난 2014년 9월 30일 정식 런칭 이후 전체 무료 앱 인기 1위, 최고 매출 11위 달성,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등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한빛소프트는 엄지족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던 핵심 시스템들은 고스란히 계승함과 동시에 부족했던 부분을 다듬어나가며, 여기에 새로운 컨텐츠들을 대거 추가해 전체적인 볼륨을 키우는 방향으로 세계정복 2를 완성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계정복 2의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전편에서 선보였던 유니티한 컨셉은 동일하게 이어나가며 보다 흥미진진한 형태로 개량된다. 즉, 영웅 수집과 성장, 전세계를 한땅한땅 정복해나가는 즐거움, 모바일 디바이스에 특화된 턴 베이스 방식의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이 그것이다.

아울러 해당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차원 격상된 컨텐츠들 또한 도입을 앞두고 있다. 이를 살펴보면 전편의 ‘비동기화 전투 시스템’은 다른 유저와 실시간 전투로 전개되는 ‘실시간 PVP’로 제공되며, 모든 등장 영웅들을 ‘3D 유닛’으로 개선해 시각적으로 ‘보는 즐거움’도 선사할 예정이다. 영웅의 확률에 의한 수집 및 성장 구조도 전면적으로 개편한다.

추가로 전쟁 컨텐츠를 실시함에 있어 지루할 틈이 없는 플레이 동선을 전달하는 차원에서 일원화되었던 전작의 전투를 다양한 버전으로 분리, ‘자동’과 ‘수동’ 플레이 모든 유저들을 아우르겠다는 복안이며, 전투 시스템과 정복 시스템은 다양한 효과와 연출을 제공해 전략적 재미를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이밖에 영웅들에게 장착시키거나 위급 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전작에서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한껏 심어줬던 영웅들의 일러스트를 보다 호화롭게 채색하는 방향도 현재 진행중에 있다.

한빛소프트는 세계정복2를 오는 3분기경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차근차근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다.

세계정복2

: 세계정복2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