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한층 깊어진 액션이 온다! 온라인 액션 RPG '애스커'

애스커 이미지
애스커 이미지

2015년 정식 출시를 앞둔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의 기대 신작 '애스커(ASKER)'가 보다 강력해진 모습으로 이용자를 찾는다. '애스커'는 네오위즈씨알에스(대표 오용환)에서 개발 중인 온라인 액션 RPG로, 오는 6월 21일까지 진화된 게임성을 경험할 2차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 참가자를 모집하고, 25일부터 28일까지 CBT에 돌입한다.

'애스커'의 이번 2차 CBT에서는 이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액션 요소가 대폭 강화되고, 물리 기반 랜더링 기법의 도입으로 그래픽 품질이 상향돼 더욱 새롭고 강력해진 전투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투의 깊이가 깊어졌다! 보스 몬스터의 패턴 공격 및 상황별 액션 대폭 추가

애스커스크린샷
애스커스크린샷

이번 2차 CBT에서는 이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선택적인 액션을 펼칠 수 있는 액션 요소가 한층 다양해졌다. 먼저, 전체 몬스터마다 중심이 되는 공격 패턴이 도입돼 보스 별 특징에 따른 기본 전략을 세우고 전투에 돌입할 수 있게 됐다. 즉, 전투 중 보스 몬스터의 공격 패턴을 인지하고 원거리로 회피할 것인지, 빈틈을 찾아 파고 들어갈 것인지 선택적인 행동을 추가해 보스를 공략할 수 있다.

애스커스크린샷
애스커스크린샷

또한, 간단한 키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달리기, 회피, 빠른 기상 등의 액션도 대거 추가돼 상황에 따라 이용자가 대응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히고 클래스의 특징을 더 살려냈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실감나는 그래픽

애스커스크린샷
애스커스크린샷

시각적인 그래픽 연출의 변화로 더욱 높아진 그래픽과 함께 실감나는 전투가 가능해졌다. 2차 CBT에서는 물리 기반의 랜더링 기법(PBR)을 본격 도입해 빛의 값을 일괄 적용하는 것이 아닌 실제 상황에 따른 빛과 재질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사실에 가까운 그래픽을 만나볼 수 있다.

애스커스크린샷
애스커스크린샷

뿐만 아니라 시간대 변화에 따른 시각적인 차별성과 액션성의 변화, 어둠, 안개, 빛, 그림자 등 게임 내 환경적 요소에 따라 스테이지의 연출 요소 역시 대폭 강화돼 게임의 분위기를 잘 살려냈다.

최대 30레벨 오픈, 38종 스테이지 및 보스 몬스터 공개

애스커 스크린샷
애스커 스크린샷

'애스커'의 이번 2차 CBT에서는 최대 30레벨까지 캐릭터 육성할 수 있으며, 총 38종의 스토리모드 스테이지와 보스 몬스터가 공개된다. 이용자는 소울브레이커, 템페스트, 플레어 중 한 가지의 직업을 선택한 뒤 비밀 조직 블랙쉽의 단원이 되어 중세 유럽 시대에 발생한 의문의 사건을 풀어나가게 된다.

이번 CBT에서는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 구성이 전면 재조정 돼 독특한 세계관에 더욱 집중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 중 이용자가 스테이지 내의 환경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요소를 다수 추가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다.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는 '불사의 전당', '결투장' 오픈

애스커 스크린샷
애스커 스크린샷

이용자가 보다 강한 단계로 성장을 꾀하고 자신의 실력을 증명할 수 있는 '불사의 전당'과 '결투장'도 공개된다. 이용자들과 함께 보스 몬스터를 공격하는 시스템 '불사의 전당'은 이용자 레벨에 맞춰 입장할 수 있으며,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만큼 파티플레이를 권장한다. 이용자가 주어진 미션을 모두 완료해 전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경우 레벨 대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지급돼 더욱 풍성한 재미를 즐길 수 있다. '결투장'은 자신의 실력과 장비를 마음껏 과시할 수 있는 1대1 PvP(이용자대전) 스테이지로, '랭킹전'과 '자유전' 등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부가 콘텐츠 대거 등장! 아이템 제작,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업적, 칭호, 통계, 낚시 등

애스커스크린샷
애스커스크린샷

지난 1차 CBT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부가 콘텐츠 역시 대거 오픈돼 테스트의 규모감을 더한다.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중 단 하나만 선택해 아이템 생산에 필요한 재료를 모아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장인 시스템', 나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로 꾸밀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첫 공개 된다.

애스커스크린샷
애스커스크린샷

또한 플레이를 통해 주어진 업적을 달성하며 아이템을 보상 받는 '업적 시스템'과 업적 및 퀘스트, 이벤트 참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칭호', 자신의 플레이 기록과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통계',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낚시'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로 더욱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