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인구가 한 번씩 즐긴 셈 '모두의마블', 출시 2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출시 2주년을 맞이해 이용자들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금일(11일) 공개했다.

지난 2013년 6월 11일 출시한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 올림픽개최, 찬스카드, 무인도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국내 2천만 회원 수를 비롯해 출시 후 2년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최상위권에서 다양한 진기록을 수립하며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기록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모두의마블'을 플레이 한 총 시간은 95억 7천만 시간이며 가장 많이 즐긴 맵은 총 74억 판이 플레이 된 놀이동산 컨셉의 '테마파크맵'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세계 인구와 비슷한 수치로 세계 인구 1명당 1번씩 '테마파크'를 즐긴 것과 같다.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행운아이템은 S등급 행운아이템 재료인 '황금복돼지', 게임 시작 금액을 증가시켜주는 '독수리 발톱' 순 이였으며, 주사위는 1주년 때와 변함없이 '핫핑크 주사위'를 가장 선호했으며 보너스게임 및 황금찬스능력 등을 상승시켜 주는 '파라오주사위'가 지난 2월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두 번째 인기 주사위로 선정돼 주목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진출 국가마다 인기 1위는 물론 각 국 마켓의 최고매출 상위권에 안착하는 등 '모두의마블'이 만든 글로벌 기록들도 '인포그래픽'을 통해 보여줬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출시 후 2년 동안 변함없이 보내주신 이용자들의 사랑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2016년 오는 3주년에는 더욱 많은 국가에서 다양한 기록들을 선보일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2주년을 기념해 '2주년 기념 케이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만 해도 얻을 수 있는 기념 케이크는 1판 플레이, 독점 승리 등 매일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으며, 80개 수집 시 최대 'S+ 캐릭터 뽑기권'을 획득 할 수 있다.

능력치가 100% 발휘되는 행운 아이템도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및 플래티넘 행운 아이템 뽑기 등을 통해 획득 할 수 있는 해당 아이템은 'A+ 뜻밖의 초대권' 포함 총 8종으로 '한국맵'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이벤트 종료 후 능력치가 낮아지거나 기능 없는 아이템으로 변경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두의마블'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 2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모두의마블 2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