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발2, 한계에 도전하는 '투쟁' 업데이트 공개

이스트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카발2'에 '투쟁'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투력 향상을 위해 스스로 위협적인 괴물들과 싸워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능력을 시험해보는 훈련소인 몬스터 아레나가 추가됐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되는 방식으로 낮은 난이도로 시작해 점차 난이도가 높아지는 100개의 스테이지가 존재한다. 레벨별로 최초 시작 스테이지가 고정되고 클리어 한 스테이지 수에 따라 누적된 보상이 주어지므로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이 외에 신규 아비스모 3종이 추가됐다. 신규 아비스모는 대장벽 맵에 처음 등장하는 던전형 아비스모로 각각 47레벨, 50레벨 이상만 진입할 수 있으며, 적대 세력의 견제도 필요하므로 플레이어들에게 고난도 전투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투쟁 업데이트에 앞서 지난 5월 26일 캐릭터가 레벨업을 할 때마다 일정량의 포인트를 얻어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보너스 스탯 시스템을 도입하고, 오프닝 영상과 퀘스트 진행 관련 연출 이펙트를 변경하는 등 게임적인 요소를 더했다.

카발2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한계를 향한 투쟁’ 외 업데이트 이벤트 2종을 추가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몬스터 아레나 스테이지 랭커로 선정되면 아이템 및 보너스 캐시 획득이 가능하며, 전체 기간 1위로 선정되면 플레이어가 직접 지정한 특별한 호칭이 부여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신규 컨텐츠를 즐기면서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본부 장지혁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카발2가 그동안 준비해왔던 신규 컨텐츠를 도입해 게임성을 극대화하였다"라며 "기존의 카발2에서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재미를 직접 플레이하며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투쟁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abal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발2 투쟁 업데이트
카발2 투쟁 업데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