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 터닝메카드 불법복제 상품 조심하세요

손오공(대표 김종완)이 자사의 인기 제품 터닝메카드 불법복제품 피해를 막기 위한 상품 구별법을 금일(30일) 공개했다.

터닝메카드는 미니카와 카드, 변신완구가 모두 결합한 제품으로, 미니카와 카드가 만나 변신하는 색다른 시스템을 앞세워 현재 애니메이션, 게임, 변신완구로 등장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터닝메카드의 인기에 편승해 등장한 불법 복제상품은 겉으로 보기에는 정품과 비슷하지만, 정품과 달리 KC인증마크와 자율안전확인 신고필증이 부착되어 있지 않으며, 날카로운 마감처리나 저급 원자재 사용 등 아이들의 안전에 해가 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불법 복제상품은 패키지 디자인이 터닝메카드 정품과 유사하지만 제품 명칭과 제품과 함께 들어있는 카드에 표시된 상표가 터닝메카드가 아닌 변신미니카로 되어 있다.

또한 정품에는 손오공 홈페이지 주소와 소비자 상담실 관련 내용이 있지만 불법 복제상품에는 이러한 내용이 없어 놀이 중 제품이 파손되거나 이상이 생겨도 A/S가 불가능하다.

손오공 관계자는 "불법 복제상품은 품질 불량으로 어린이에게 심각한 위험을 안겨주며 저작권 침해로 국산 캐릭터의 경쟁력 악화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며 "강력한 단속도 필요하지만 아이들 건강을 위협하는 불법복제상품을 사지 않겠다는 성숙한 시민의식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터닝메카드 정품 확인법
터닝메카드 정품 확인법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