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인재단, 새수장으로 전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조계현 대표 선임

게임인과 게임산업 발전을 돕겠다는 목표로 남궁훈 전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지난 2013년 설립한 게임인재단이 새로운 수장 아래 새롭게 변신한다.

남궁훈 이사장은 금일(8일)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11월이면 제1기 게임인재단 이사진들의 임기가 종료되며, 새로운 이사장으로 전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조계현 대표가 선임됐다고 알렸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전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조계현 대표와 문화부 사무관을 거쳐 위메이드 대외협력실장으로 근무했던 임지현 실장이 새로운 재단 이사로 선임됐으며, 제2기 이사진들은 이사진이 구성되는 대로 1기 이사진에 이사로 참여하여 5개월간 함께 활동을 하면서 재단 업무를 경험할 예정이다.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

남궁훈 이사장은 “지난 2013년 5월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사를 퇴임하고, 게임인재단 설립을 구상하기 시작하여 벌써 2년 남짓한 시간이 흘렀습니다. 사학 재단 설립을 꿈으로 하였으나 그에 이르지 못하고 한정된 예산 속에서 중소개발사 지원이라는 현실적 목표와 국민에게 존경받는 게임인이라는 비젼으로 재단을 운영해왔습니다”라며 “저는 신임 이사장님께서 허락하시면 제2기 이사진의 이사로서 새로운 이사장님을 보좌하면서 게임인재단의 안정적 운영을 측면 지원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조계현 신임
사장
위메이드 조계현 신임 사장

또한, “기존 한게임 출신 게임 업계 선배들의 기부에 추가로 또 한분의 게임 업계 선배님께서 독자적으로 10억원 규모의 기부를(2억원×5년) 약속해주셔서 향후 재단이 운영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어 1기 이사장으로서 한결 가벼워진 마음으로 2기 이사진 시대를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며 “그동안 수고해주신 마음골프 대표 문태식이사님, 넵튠 대표 정욱 이사님, 데브시스터즈 대표 이지훈이사님, 선데이토즈 대표 이정웅이사님, Kcube 대표 임지훈감사님 대단히 감사합니다. 남은 5개월도 계속 수고해주시고 셀프 기부도 환영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게임인재단
게임인재단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