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티No.9부터 디스가이아까지 SCEK, 하반기 한글화 라인업 대공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는 금일(23일) 서울 ‘포스코 P&S 타워’에 위치한 본사에서 하반기 발매 예정인 한글화 타이틀을 공개하는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scek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scek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이번 미디어 간담회에서는 클라우드 펀딩으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마니티넘버나인부터 오랜만에 한글화로 돌아온 디스가이아5를 비롯한 PS4 & PSN 한글화 타이틀을 공개한 것은 물론, 한국 개발사에서 개발한 PS용 게임 5종을 선보이는 시간이 진행됐다.

이날 가장 먼저 발표를 진행한 이는 SCEK의 카와우치 시로 대표였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일본에서 새벽 4시에 일어나 비행기로 방금 도착했다고 너스레를 떤 그는 한국의 콘솔 시장은 PS4의 발매 이후 하드웨어 부분에서 빠르게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부분은 괄목한 만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새로운 사옥에서 한글화된 타이틀과 신작 게임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SCEK는 게이머 여러분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글화 작업에 최선을 다해왔으며,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퍼스트파티 및 서드 파티도 한글화하여 많은 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의 개발사에서 개발한 게임들을 대거 PS 진영에서 소개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있으며, SCEK 와 SCJA는 대작 타이틀을 한글화하도록 노력하고, 더 많은 한국산 콘솔 게임을 소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scek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scek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이어지는 시간에는 7월 이후 공개되는 하반기 한글화 소프트웨어들이 발표됐다. 먼저 1편 거치형 콘솔로는 처음 한글화 되어 공개되는 디스가이아 시리즈의 최신작 ‘마계전기 디스가이아5’의 경우 니폰이치 소프트의 니이카와 소헤이 대표와 마츠다 카테히사 총괄 디렉터가 직접 오사카 근교에 위치한 본사에서 촬영한 동영상으로 오는 8월 12일 게임이 발매된다고 전했다.

먼저 니이카와 소헤이 대표는 “디스가이아 시리즈는 니폰이치 소프트에서 처음으로 10만 장의 판매고를 넘긴 게임으로, 한국의 경우 첫 번째 작품이 번역되어 더욱 감회가 남다르다”라며, “첫 작품으로 부터 무려 11년의 세월을 지나 등장한 디스가이아5는 회사의 모든 개발력이 응집된 작품이다. 한국 게이머들의 많은 사랑 부탁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마츠다 타케히사 총괄 디렉터는 “한국의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를 통해 이름 짓기 이벤트를 진행했고, 실제로 게임 속에 이벤트에 선정된 40개의 이름을 수록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에 무슨 질문을 하던 모두 답변해 줄 준비가 되어 있으며, 추첨으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앞으로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전했다.

scek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scek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이와 함께 화제작 마이티넘버나인의 한글화 소식 역시 밝혀졌다. 록맨의 아버지로 불리는 이나후네 케이지를 주축으로 퀵스타터를 통해 개발한 이 게임은 2D 횡스크롤 액션으로 진행되는 것은 물론, 적을 약하게 만든 뒤 대시를 통해 능력치를 얻을 수 있으며, 보스를 격파하여 능력을 흡수해 변신하는 등 과거의 록맨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아울러 12종의 스테이지와 8종의 캐릭터 변신, 보스 러시모드, 온라인으로 즐기는 레이스배틀 등의 콘텐트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며, 오는 하반기 한글화로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scek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scek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슈퍼메시브 게임즈에서 개발한 호러 어드벤처게임 ‘언틸 던‘ 역시 8월 25일 한글화 발매가 확정됐다. PS4 컨트롤러(듀얼쇼크4)의 모션 플레이를 통해 진행되는 이 게임은 산장에 놀러 간 8명의 젊은이들이 겪는 사건이라는 통상적인 호러 스토리와 함께 대화를 통해 게임의 진행이 달라지며 별도의 엔딩이 지원되는 것이 특징.

특히, 헐리우드 인기 배우들을 캐스팅하여 실물 그대로 게임으로 구현하여 몰입감을 높였으며, , 8명의 플레이 캐릭터로 진행되는 치밀한 시나리오가 등장한다는 점과 PS카메라를 통해 가장 공포스러운 순간을 기록하고, PSN 친구 기능을 통해 이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등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는 것도 이 게임의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scek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scek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시리즈 최초로 거치형 콘솔로 등장하는 '섬란카구라 버셔스' 시리즈의 신작 ‘섬란카구라: 에스티벌 버셔스’도 주목할 만했다. 역대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 더욱 화려한 그래픽과 최대 10인까지 지원하는 네트워크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는 이 게임은, 이전 작과 연동되는 것은 물론, 발매 이후 제공된 업데이트를 지원하여 방대한 콘텐츠를 하나의 타이틀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PS비타와 PS4 버전으로 발매되는 2개의 한정판 박스 디자인을 이으면 1장의 큰 그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어 버전으로 오는 8월 31일 발매된다.

또한, 최고의 PS비타 게임으로 손꼽히는 '티어어웨이'의 PS4 버전 역시 더욱 강화된 콘텐츠와 플레이로 오는 9월 8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scek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scek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이 밖에도 PSN으로 공개되는 한글화 타이틀의 소개도 이어졌다. 우주를 무대로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 '헬다이버스'가 오는 8월 18일 공개되며, PSN 전용으로 발매되는 것은 물론, 활, 화살, 투석기 등 다양한 무기로 적을 방어하고, 성을 점령할 수 있는 독특한 스타일의 게임 '캐슬스톰'이 오는 7월 30일 발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팀으로 공개되어 큰 인기를 얻은 '매지카2' 역시 오는 8월 중 PSN으로 만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