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은 우리 것! 온라인게임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 '줄줄이'

게임업계 최대 성수기 중인 하나인 여름 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해 다양한 온라인게임이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하며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모바일게임에 비해 다소 침체기를 보내온 온라인게임이 전통적인 성수기인 여름방학 시즌마저 넘길 순 없다며 단단히 준비해 반격에 나선 모양새다.

검은사막 발렌시아 업데이트
검은사막 발렌시아 업데이트

먼저 다음게임은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에 금일(23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발렌시아, 황금의시대'가 열렸음을 알렸다. '검은사막'의 신대륙 '발렌시아'는 그간 '검은사막'에서 만날 수 있었던 '칼페온 공화국'과 대립 관계인 '발렌시아 왕국'의 거점으로 내륙의 메마른 사막 지역과 바다를 맞이하고 있는 항구 도시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여진 게임 내 사막 지역은 낮과 밤에 따른 자연환경의 변화, 모래폭풍, 일사병, 자신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되지 않는 등 기존 '검은사막'의 어떤 지역보다 한층 더 극한 환경을 보여준다.

'발렌시아' 대륙의 등장과 함께 게임에는 사막 지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낙타와 길드 단위로 육성해 공성 병기로 활용하는 코끼리, 신규 몬스터 100여 종과 거대한 보스 몬스터 등 다양한 부분의 콘텐츠 추가가 이뤄졌다. 이와 함께 기존보다 극한의 환경을 자랑하는 '발렌시아'에서는 보다 험난한 모험을 즐겨야 하는 만큼 이에 상응하는 높은 보상이 주어질 예정이며,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아이온 이미지
아이온 이미지

엔씨소프트도 자사의 인기 MMORPG 2종 '아이온'과 '블레이드 & 소울'에 각각 대규모 프로모션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아이온'에는 다양한 혜택이 담긴 휴면 이용자 복귀 프로모션이 오는 8월 19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출석 보상을 지급하는 '복귀王' 이벤트를 통해서는 기존 이용자와의 격차를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 수준의 장비 아이템과 소모품이 주어지며,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설문에 참여 후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과거 아이온의 경험을 댓글로 달면 최현석 쉐프의 엘본더스테이크 식사권과 스마트워치 등이 선물 되는 '王년에' 이벤트와 자신의 코드를 공유하고 친구의 인기 코드를 등록하면 '신성한 각성 수', '주신의 강화석', '무도의 경지' 등 주요 아이템을 제공하는 '인기王' 이벤트도 동시에 열린다.

'블레이드 & 소울'에는 '이계 첫 번째, 파천성도' 업데이트가 22일 진행됐다. 신규 지역인 '파천성도'에서는 '파천성도 1장. 돌이킬 수 없는 과거' 퀘스트를 시작으로 게임 이야기상 사라졌던 '무성' 사형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던전 '지옥의 용광로, '검은 마천루'도 열리며,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주요 NPC인 '무성의 이야기를 다룬 '블소 외전 - 무성편'도 3회에 걸쳐 공개된다.

아키에이지 키리오스 서버 이미지
아키에이지 키리오스 서버 이미지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도' 오는 25일 새로운 성격의 서버인 전쟁 서버 '카리오스'를 추가한다. '아키에이지' 최초의 전쟁 서버인 '키리오스'에서는 신규 캐릭터에게 장비 점수 합계 4,000점 상당의 유물급 장비가 제공되며, 제공된 장비에 사용할 수 있는 100% 장착 성공확률을 가진 초승돌이 주어진다. 여기에 경매장도 노아르타 서버를 제외한 기존 서버와 연동돼 한층 강력한 힘과 장비를 만끽할 수 있다.

전쟁 서버를 지향하는 만큼 게임 속 집 안에서도 안심할 수 없도록 모든 중립 주거지역의 보호도 해제된다. 분쟁 지역의 평화 시간도 삭제되며, 분쟁과 전쟁 시 획득하는 명예 점수도 각각 3점과 9점으로 증가한다. 더욱 치열한 경쟁을 위해 원대륙 태양의 들녘과 심연의 입구 등 공성 영지 2개가 추가되며, 에아나드 도서관에서의 PvP도 허용된다.

더 쉽고 빠른 레벨업을 위해 30레벨 달성시 55레벨로 즉시 성장할 수 있는 '키리오스의 축복' 아이템도 주어지며, 빠른 성장은 물론 부 능력 육성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경험치 2배 획득이 상시 적용된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오는 8월 '노아르타: 향연의 뜰' 업데이트로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사이퍼즈150723
사이퍼즈150723

여름 방학의 강자 넥슨도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다양한 게임에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하며 게이머들을 유혹한다. 먼저 지난 9일 여름 업데이트 두 번째 콘텐츠로 RPG 본연의 재미를 살린 신규 서버 '리부트'를 오픈한 '메이플스토리'는 금일 신규 직업 '키네시스 더 슈퍼내추럴(이하 키네시스)'을 업데이트했다. 키네시스는 물체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강력한 염동력(念動力)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키네시스의 추가와 함께 키네시스의 배경 스토리를 담은 새로운 이야기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인기 3D AOS 대전액션 게임인 '사이퍼즈'에는 여름의 더위를 날려줄 신규 캐릭터 '눈보라의 캐럴'이 추가됐다. 지난 6월 4주년 기념 이용자 간담회에서 처음 실루엣이 공개되며 기대를 모은 '캐럴'은 무더위를 날려버릴 눈 능력 캐릭터로 적의 진영을 붕괴하거나 스킬의 사용을 방해할 수 있으며, 자신과 아군의 안전을 확보하고 공격을 연계하는 공격적인 형태의 서포터 캐릭터다. 아울러 넥슨은 '사이퍼즈'의 '캐럴'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 제공 이벤트는 물론 SK플래닛과 제휴를 맺고 모바일 지갑 '시럽',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게임 대표 FPS 게임인 '서든어택'에는 여름 '보답' 업데이트 세 번째 순서로 신규 게임모드 '유령잡기'를 추가했고,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최초의 남자 마법사 '헤기'를 출시했다. 여기에 액션 RPG '엘소드'의 게임 캐릭터인 '엘소드'와 '레나'를 전편 개편했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던전앤파이터'의 10주년 기념 업데이트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마구마구 10주년 이미지
마구마구 10주년 이미지

앞서 소개한 게임들 외에도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는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토너먼트 모드'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최근 동시접속자수 7만 명을 돌파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여름을 맞아 시원한 여름 맞이 이벤트에 돌입한 '이카루스' 등 다양한 온라인게임에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