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차이나조이2015] 블루사이드, '킹덤언더파이어2' PS4 시연버전 공개..'시선 집중'

조학동

블루사이드가 대규모 액션 전략RPG '킹덤언더파이어2'의 PS4 실기 버전을 차이나조이 2015 게임쇼에서 전격 공개했다.

킹덤언더파이어2_150731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는 지난 2000년부터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4개 타이틀이 출시된 바 있으며, 한국 게임 브랜드로는 북미 지역을 비롯한 전세계에서 글로벌 인지도가 최고급인 게임으로 꼽힌다.

이번에 공개된 '킹덤언더파이어2'는 차이나조이 2015 행사 전날인 지난 29일 열린 소니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PS4의 주력 타이틀로 소개된 바 있으며, 대규모 전장에서 수 천명의 게이머들이 세계정복을 위한 전쟁에 참여해 무한한 전략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킹덤언더파이어2'가 소니 PS4의 주요 타이틀인 만큼 '차이나조이 2015' 행사 세번째 날인 1일에는 블루사이드의 이상윤 PD가 직접 소니 부스에 서기도 했다.

킹덤언더파이어2

이상윤 PD는 직접 진행자와 함께 30분에 걸쳐 신규 영상과 함께 '킹덤언더파이어2'에 대해 현지 관람객들에게 직접 게임을 소개했고 일부 게이머들을 선별하여 선물을 증정하기도 했다.

이상윤 PD는 "'킹덤언더파이어2'의 가장 큰 특색은 영웅 캐릭터를 통한 화려한 액션과 자신이 이끄는 부대를 육성하고 지휘하는 전략적 요소를 리얼한 비쥬얼과 거대한 스케일로 담아낸 것."이라며 "완전히 새로운 장르의 게임으로 현실감있는 전장을 구현하기 위하여 고퀄리티 그래픽과 함께 200여종의 부대를 완성했다."고 말했다.

또 "게이머분들은 이 부대들을 직접 성장시키고 지휘하며 실제 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충분히 만끽하실 수 있다."고 말해 기대감을 고조시키기도 했다.

킹덤언더파이어2

이와함께 소니의 PS4 온라인 게임 코너에 마련된 6대의 '킹덤언더파이어2'의 시연대에서도 호평이 쏟아졌다. 블루사이드가 준비한 시연 빌드는 3인이 함께 참여하는 Co-op 플레이 미션으로 PS4™ 하드웨어가 가진 장점을 십분 살려 화려한 그래픽과 콘트롤러 조작의 유연성을 보여주었으며 플레이 시연에 참여한 게이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킹덤언더파이어2

한편, '킹덤언더파이어2'의 PS4 버전은 기본적으로 PC온라인 버전과 동일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으나 블루사이드 측은 PS4만이 보여줄 수 있는 별도의 컨텐츠를 포함할 예정이며 '스페셜스타터팩'을 통한 디스크 발매를 기준으로, 소니 측과 서비스 일정을 협의 중에 있다.

킹덤언더파이어2 이미지

킹덤언더파이어2

: 차이나조이 킹덤언더파이어2 블루사이드 2015 차이나조이201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