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의 네오플, 제주도 청소년 지원 사업에 나선다

네오플(대표이사 김명현)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와 '학교 밖 청소년 문화카페 지원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제주 지역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사회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네오플은 '문화카페'의 3년간 사업비인 8억 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 제주 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자립과 성장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오는 10월 제주도내 설립될 문화카페는 약 60여 평 규모로 마련됐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와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업 및 심리 상담, 자립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네오플, 넥슨네트웍스, 엔엑스씨엘 등 제주에 본사를 둔 넥슨 컴퍼니들은 지난 8월 22일 제주도교육청과 'IT교육지원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를 통해 IT 진로교육 프로그램 'SW동아리 캠프'와 '꿈이 IT니?' 및 IT 교사 지원 사업 등 도내 IT 인재육성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이 실시 중이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고승화 회장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도내청소년들을 위해 큰 지원을 약속한 네오플에 감사한다"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문화카페를 통해 사회구성원으로 당당히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네오플의 남기웅 이사도 "제주도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밝게 자라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네오플150812
네오플15081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