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억단위 가볍게 넘어선 '몬스터 길들이기' 2년간의 기록 공개

몬스터길들이기 대표 이미지
몬스터길들이기 대표 이미지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게임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의 출시 2주년을 맞아 다양한 게임 내 기록들을 공개했다.

지난 2013년 8월 13일 서비스를 시작한 '몬스터 길들이기'는 개성 넘치는 몬스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핵심 재미가 특징인 모바일 RPG로 구글플레이 및 애플앱스토어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 석권 등의 기록을 세우며 모바일 RPG의 대중화를 견인한 게임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이 게임은 안정적인 서비스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끊임없는 재미를 제공하며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하는 지금도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꾸준한 흥행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몬스터 길들이기' 국내 서비스 기록에 따르면 2년간 누적 다운로드 1,230만건, 누적 매출 2,625억원을 달성했으며, 127일 연속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 최고 동시접속자수 33만명 돌파, 최고 일일 이용자수(DAU) 117만명 돌파 등의 기록을 남기며 국민 모바일 RPG로서의 면모를 증명했다.

또한, 그 동안 이용자들이 모험지역을 플레이 한 횟수는 112억 번, 1대1 대전은 31억 번, 보스대전은 4억 번, 무한대전은 3억 번으로 나타났다. 모험지역의 경우 전세계 사람들이 2번씩은 '몬스터 길들이기'를 플레이 한 셈이다.

이 외 지금까지 몬스터가 생성된 수는 3억 개, 이용자들이 합성을 통해 탄생시킨 몬스터 수는 1억 개, 모험을 즐기기 위해 사용된 열쇠는 16억 개이며,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보유한 몬스터는 '가렌총사'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흥미로운 기록들도 남겼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몬스터 길들이기'가 최고의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해준 이용자 분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항상 발전해나가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또한 2주년을 맞아 '리니지2'와의 콜라보 업데이트 및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급 이벤트가 다채롭게 진행 중이니 즐겁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 및 '몬스터 길들이기' 카페(http://cafe.naver.com/monstertam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몬스터길들이기 이미지
몬스터길들이기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