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아스타'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계약 체결

웹젠(대표 김태영)은 폴리곤게임즈(대표 신국희)와 한국에서 약 2년간 서비스 돼 온 PC MMORPG '아스타'의 글로벌 게임퍼블리싱 및 북미·유럽지역 게임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양사는 합의에 따라 계약조건은 별도로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양사의 계약에 따라, 웹젠은 '아스타'의 글로벌버전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이르면 올해 글로벌게임 포털 'WEBZEN.com'에서 하반기 중 해당 게임의 게임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그 외 지역 역시, 현지화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게임 서비스가 시작된다.

폴리곤게임즈가 개발한 '아스타'는 '아수'와 '황천' 이라는 양 진영의 경쟁을 중심으로 다양한 퀘스트와 대규모 공성전, 진영전 등을 주요 콘텐츠로 하는 MMORPG다.

'아시아 판타지'라는 게임 설정에 맞춰 몽환적인 그래픽을 중심으로 동양풍의 캐릭터와 의상을 선보여 독특한 '아스타'만의 세계관을 선보여 국내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뉴에이지 작곡가이자 십이국기 등의 다수의 애니메이션과 아이온 등의 게임음악을 작업해 온 '양방언'이 게임 주제곡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스타'의 개발사 폴리곤게임즈의 신국희 대표는 "자사의 오랜 목표였던 해외게임시장 진출을 실현해서 기쁘다"며, "해외시장에서 '아스타'의 성공에 집중할 것이며, 더 많은 개발 및 서비스경험을 쌓고 좋은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여력과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웹젠은 '폴리곤게임즈' 이외에 다수의 국내외 게임사들과 게임 퍼블리싱 및 IP제휴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웹젠은 국내외 사업 담당들이 참여하는 '소싱TFT(가칭)'을 구성해 우수한 개발력을 갖춘 개발사와 사업성이 높은 게임 발굴에 나서는 등 모바일과 PC온라인게임 등 게임 퍼블리싱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아스타 이미지
아스타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