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화풍에 물들다, '큐라레' 웹툰 작가 레바와 콜라보레이션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에 레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금일(2일) 밝혔다.

레바는 귀여운 그림체에 반전 설정을 가진 '레바툰'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작가로, 마스코트 캐릭터 '읭읭이'를 활용해 여러 패러디와 개그의 묘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6월 '큐라레' 공식 카페에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큐라레와 콜라보레이션하면 좋을 작품' 설문조사에서 레바 웹툰이 1위를 기록해 진행하게 됐다.

게이머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레바 웹툰의 캐릭터 '읭읭이'가 게임 속에 직접 등장해 '큐라레' 사서들과 만나는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큐라레'의 캐릭터들이 '읭읭이'처럼 모습이 변경돼 게임 속 각종 콘텐츠로 등장한다. 신규 금서로는 레바 작가가 직접 그린 '레바 모로', '레바 몽고메리'가, 프리미엄 인쇄 마도서에는 '레바 티무르'가 준비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2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 전원은 '큐라레'의 대표 사서 3인방이 '읭읭이'처럼 변한 'SR+ 6성 레바 사서들' 마도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읭읭이' 캐릭터를 3D 카툰 랜더링 방식으로 제작한 '레바 스킨'도 지급된다.

한편, 레바 작가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큐라레 콜라보 이야기' 웹툰 2편을 제작해 '큐라레' 이벤트 페이지(http://static.palmple.co.kr/event-web/qurare/150827_reba/)에 공개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큐라레'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qur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큐라레150902
큐라레15090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