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중국 대표 아이돌 앞세워 정식 서비스 진행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가 금일(8일)부터 중국에서 정식 상용화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중국명: 상고세기 上古世紀)의 상용화 서비스에 100여대 이상의 서버를 순차적으로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아키에이지 중국 포스터
아키에이지 중국 포스터

지난달 6일(목)부터 진행한 약 한달 간의 사전공개 테스트인 '아키에이지' 중국 Pre-OBT 기간에는 대기열이 끊이지 않아 서버를 추가로 오픈하기도 했다. 또한 '아키에이지'에 대한 중국 게이머들의 관심을 반영하듯 중국 주요 포탈 17173, duowan의 메인 페이지를 장식하며 신규게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텐센트는 중국 '아키에이지' 모델로 일본 인기 여성 아이돌 그룹AKB48의 중국 자매 걸그룹 SNH48을 선정하며 지난 6일(일) 모델 발표회 및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1500석 규모의 공연장이 만석이 될 정도로 성황을 이루며 '아키에이지'와 SNH48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같은 날 공개한 SNH48의 멤버 중 인기 상위 16명의 멤버가 '아키에이지' 여전사로 분해 등장하는 중국 '아키에이지' 주제곡 '释FUN不安分'의 실사 뮤직비디오 역시 많은 관심을 끌었다.

엑스엘게임즈 사업본부의 김정환 본부장은 “'그 동안 북미, 유럽 등에서 받은 긍정적인 평가의 여세를 이어 중국에서도 인정 받아 최고의 글로벌 MMORPG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텐센트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아키에이지' 서비스는 여름 2차 업데이트로 '2.5 노아르타:향연의 뜰'을 선보이며 개발진들이 게이머들과 직접 실시간으로 게임 콘텐츠에 대해 Q&A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홈페이지(www.ArcheA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중국 포스터
아키에이지 중국 포스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