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혜택 융단폭격, 주요 게임사 한가위 대잔치

민족 명절 한가위가 올해도 찾아왔다. 그리고 매년 이 기간에 게이머를 사로잡기 위해 마련된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추석 기념 이벤트도 대규모로 치러진다. 이번 2015년 추석 기념 이벤트 역시 지금까지 실시된 추석 이벤트 못지않은 경품 증정을 비롯해 경험치 및 게임재화 습득량 상승, 전용 퀘스트 등으로 다채롭게 준비됐다.

< 추석 이벤트의 선두주자, 넥슨>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에 추석을 상징하는 아이템과 전용 퀘스트를 활용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레이싱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에서는 오는 10월 7일까지 '바니걸 첸첸의 귀성/귀경길을 부탁해' 이벤트가 진행돼 관련 퀘스트를 수행한 게이머는 '제주 왕복 항공권(동반 1인 포함)', 게임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을 플레이하는 게이머에게도 각각 '풍등 축제 이벤트', '한가위 부스트' 이벤트를 통해 포인트 혜택과 아이템 보상이 제공된다. '풍등 축제 이벤트'는 오는 10월 15일까지, '한가위 부스트' 이벤트는 오는 9월 30일까지 열린다.

마영전추석150925
마영전추석150925

이와 함께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10월 14일까지,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오는 10월 8일까지 송편 관련 아이템으로 보상 아이템과 교환하거나 특정 플레이 조건을 달성 후 정해진 혜택을 누리는 방식으로 추석 기념 이벤트가 실시된다. FPS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에서도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를 통해 'TRG21(IS) 청마', 'AK47 눈꽃' 등의 주무기 및 특별 칭호 '한가위'가 게이머에게 증정되는 이벤트가 열린다.

메이플스토리2150925
메이플스토리2150925

스포츠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3'에서 진행되는 '한가위 마블 리턴즈' 이벤트의 경우, 웹페이지에서 주사위를 굴려 보상을 받는 '한가위 마블', 접속 시각 및 유지 시간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는 '럭키 버닝타임', 추석 한정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한가위 패키지'로 구성됐다. 특히, PC방에서 '럭키 버닝타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보상 획득 기회가 늘어난다. 이 밖에도 게이머는 '사이퍼즈', '클로저스', '엘소드', '바람의 나라', '테일즈위버' 등 10종 이상의 온라인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영웅의군단추석150925
영웅의군단추석150925

아울러 넥슨의 모바일게임들에서도 온라인게임 못지않은 규모로 이벤트가 진행된다. 전략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에서 추석 연휴 동안 '크라운 패키지'를 구매한 게이머는 티어 별로 차등 보너스(5%~30%)를 받을 수 있다.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영웅의 군단'에서도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게이머에게 '전설영웅티켓', '6성전설장비상자', 6성붉은보석함' 등의 게임 아이템이 제공된다.

천룡팔부추석150925
천룡팔부추석150925

'천룡팔부'의 경우, 추석 기념 이벤트를 통해 매일 게임에 접속하는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봉황', '양' 등 펫이 포함된 '복주머니' 아이템이 주어진다. 공식 카페에서 추석과 관련된 주제의 글을 올리거나, 고향을 방문한 인증샷을 올리는 게이머들도 '청동열쇠', '백은열쇠'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탑오브탱커 for Kakao'를 플레이하는 게이머에게 오는 9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 연속 출석 보상으로 '신규 추석 프로필 박스' 아이템이 전달된다. 또한, 오는 9월 27일까지 공식 카페에 추석 소원을 남긴 게이머에게 '바랬수 소원권 5개'가 주어지는 이벤트도 열린다.

< 대표 온라인게임으로 명절 축하,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도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대표 롤플레잉 온라인게임에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블레이드 & 소울'에서는 '한가위 약과'를 모아 새로운 추석 의상인 '비단길'과 '속성 장신구', '보석'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오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된다. '한가위 약과'는 제룡림 개구리 호수에서 '일확 천금의 꿈'이라는 퀘스트와 일일 도전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PC방 전용삽에서 구매하는 등 여러 방법을 통해 습득할 수 있다.

블소추석150923
블소추석150923

오는 10월 7일까지 '아이온'을 플레이하는 게이머에게는 전래동화 콘셉트로 구성된 '아이온판 전래동화'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송편', '가래떡'이 제공된다. '송편'과 '가래떡'은 추석 선물 교환원 NPC에게 '영롱한 매력의 날개 상자', '미니 크리스탈 투명 방패', '[자쿠룽] 그렌달의 무기' 등을 구매할 때 필요하다.

아이온추석150923
아이온추석150923

'리니지'에서는 오는 10월 7일까지 '옥토끼의 분신'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이머는 기란마을 NPC루나에게 '마법인형: 옥토끼'를 구매한 후 '떡 바구니'를 만들어 무작위로 '송편', '쑥송편', '아인하사드의 선물'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아인하사드의 선물' 아이템을 사용하면 보상으로 '퓨어 엘릭서'를 비롯해 '전사의 인장', '제로스의 지팡이', '완력의 벨트', '섬멸자의 체인소드' 등 여러 게임 아이템이 보상으로 등장한다.

리니지2추석150925
리니지2추석150925

'리니지2'에도 같은 기간 동안 '복듀오의 추석 핵복탄'이란 이벤트가 열린다. 해당 이벤트는 매일 게임에 2시간씩 접속해 출석체크를 하는 '출첵 핵복탄', 액세서리 획득 및 낚시 시간 단축, 비요 무료 혜택이 주어지는 '종합 핵복탄' 이벤트로 구성됐다.

< 스마트폰만 있으면 된다, 넷마블>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에 추석 기념 이벤트를 전면 배치했다. 먼저,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레이븐 with NAVER'에서는 추석을 맞아 오는 10월 7일까지 이벤트 던전 '추석 탐험'이 공개된다. 총 12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이 던전에서 게이머는 단계별로 모험 완료 시 추석 한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마지막 단계에서는 신규 장비 '서리 무기' 등도 보상으로 주어진다.

넷마블추석150921
넷마블추석150921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몬스터 길들이기'의 경우, 오는 10월 6일까지 게임과 관련된 퍼즐을 풀어나가는 추석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또한, 게이머는 완료한 미션에 따라 '7성 몬스터', '골드', '열쇠', '7성 세리엘'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에서는 오는 9월 30일까지 '추석 대박 이벤트'가 실시된다. 넷마블은 이벤트 기간 내 매일 3가지 미션을 완료한 게이머에게 '3만 골드' 및 미션 완료 횟수에 따라 '6성 세나, 사황 장비 소환권'과 '6성 영웅 소환권' 등을 선물한다.

마블퓨처파이트150917
마블퓨처파이트150917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도 오는 9월 30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특별 도전 과제를 수행하는 게이머에게 '생체 데이터', '수정' 등 여러 아이템 및 게임재화가 전달된다. 이벤트 기간 중 7일간 출석한 게이머도 210개에 이르는 '생체 데이터'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크로노블레이드', '다함께 던전왕', '다함께차차차2', '리벤져스' 등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10종 이상의 모바일게임에서 추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 미소가 절로 나는 혜택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의 추석 이벤트로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FPS 온라인게임 '크로스파이어'에서는 오는 10월 4일까지 추석을 기념해 플레이타임에 따라 '한가위 스페셜 캡슐'이 게이머에게 제공된다. '한가위 스페셜 캡슐'에는 '스페셜 기프트2 캡슐', 'DX(90일)', 'GP 플러스(1일)' 등 총 21개의 아이템이 무작위로 등장한다. 이와 함께 오는 9월 29일까지 GP 및 경험치 습득량 200% 상향 혜택이 적용되고,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맵과 모드에서 가장 많은 MVP를 달성한 게이머 10명은 '영구제무기 1종(선택)'과 3만 GP를 받을 수 있다.

크로스파이어추석150925
크로스파이어추석150925

스포츠 온라인게임 '프리스타일2'에서도 오는 9월 29일까지 열리는 '모든 유저분들께 원하는 전설카드 3장을 드립니다!' 이벤트와 오는 10월 6일까지 참가할 수 있는 '추가 전설카드의 찬스를 잡으세요!' 이벤트가 준비됐다. 이를 통해 게이머에게 '전설카드 선택상자', '전설카드 보장팩' 등 여러 아이템이 주어진다.

테일즈런너150923
테일즈런너150923

레이싱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의 경우, 오는 10월 7일까지 '늘 테런 한가위만 같아라' 이벤트가 진행돼 게이머는 게임 내 공원 지역에서 달 토끼를 만난 뒤 달리기 중 '달의 기운'을 모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가한 게이머에겐 '달 토끼 복 주머니', '달 토끼 보물 상자' 등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달 토끼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쿠폰으로 얻은 '한가위 토끼 코인'을 캡슐 뽑기 기계에서 다시 사용하면 '몽환의 바이올렛 윙', '블랙 웨어울프 상의' 등 아이템도 보상으로 등장한다.

스마일게이트모바일추석150924
스마일게이트모바일추석150924

스마일게이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에서도 게이머를 위한 추석 기념 이벤트가 준비됐다. 먼저,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러스티블러드'에서는 오는 9월 29일까지 스테이지와 정예 퀘스트, 길드 사냥터, 진보스방, 도전의 탑(암흑)에서 무작위로 '송편'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송편'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아이템과 교환하거나 경품에 응모할 때 필요하다. 이 밖에 직업별 '한복 스킨'이 기간 한정으로 판매된다.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삼국전투기'의 게이머는 오는 9월 29일까지 '추석을 뜨겁게!'를 주제로 핫 타임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벤트 기간 중 특정 시간에 경험치, 금화 획득 2배 혜택과 스킬 변경 비용 20% 할인 혜택이 '삼국전투기'에 적용된다. 아울러 같은 기간 동안 게임에 한 번이라도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는 '5등급 등용권', '7등급 스카우터' 등의 아이템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큐라레: 마법도서관',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시간탐험대'에서도 추석 기념 패키지 판매, 전용 퀘스트 이벤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