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게이밍, 전장의 생생한 모습 담은 전차전 영상 공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현실 같은 전차전을 체험할 수 있는 360° 가상 현실 영상 '1941 전투 속으로: 360° 가상 체험(1941 Battle: 360° Reenactment)'을 금일(1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제작됐으며, 촬영을 위해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활약했던 전차 4대와 야포 2문을 비롯해 보병부대를 연기한 40명의 배우들, 전투기까지 동원됐다.

구글의 '크롬(Chrome)' 브라우저가 설치된 PC 또는 유튜브 앱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만 있다면 360°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구글 카드보드'에 연결하면 더욱 실감 나는 가상 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360° 가상 현실 영상 전문 네트워크인 Littlstar 앱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워게이밍은 올해 초에도 구글, 보빙턴 전차 박물관(Bovington Tank Museum)과 협력해, 영화 '퓨리(Fury)'에 등장한 M4 Sherman 등 유명 전차들에 탑승한 것 같은 가상 현실 체험을 제공하는 'Virtually Inside the Tanks' 시리즈 영상 5편을 제작하기도 했다.

워게이밍 트레이시 스페이트(Tracy Spaight) 특별 프로젝트 책임자는 “워게이밍의 역사에 대한 열정과 혁신적인 기술이 합쳐져 현실 같은 가상 체험의 세계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흥분된다.”라며, “T-34, Panzer III 등 유명 전차들을 활용해 역사적인 전차전을 360° 영상으로 재현해 냄으로써 역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탱크' 홈페이지(http://worldoftanks.kr)에서 및 유튜브 페이지(https://youtu.be/YqcmdbN2K0Q)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워게이밍
워게이밍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