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모바일게임 산업 발전 위해 4자 업무협약 체결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 이하 모바일게임협회)와 (주)로코조이 인터내셔널(Xing Shanhu 대표, 이하 로코조이), (주)안강벤처투자(대표 안대원, 이하 안강), (주)유캔스타트(대표 김정환)은 금일(5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모바일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4개 기관의 대표들을 비롯해 관련기관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은 최근 중.소 또는 인디 개발사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며 중.소 또는 인디 개발사들이 업계의 허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성장을 도와야 한다는 인식을 같이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4개 기관은 모바일게임협회에서 10월에 선정 할 인디 게임 어워드(인디스타)에 선정 된 업체를 대상으로 로코조이와 안강에서 출자하여 운영중인 펀드의 우선 검토권과 IMGA(국제모바일게임어워드) 후보 등록을 추진한다. 또 로코조이에서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http://www.ucanstart.com/)의 ‘게임’ 카테고리를 운영하여 크라우드 펀딩을 돕는다. 또 유캔스타트에서는 아프리카TV와 제휴를 맺고 희망 풍선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모바일게임협회
모바일게임협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