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큐브벤처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와 '콩두컴퍼니' 20억 공동투자

케이큐브벤처스(대표 유승운)는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대표 박성철)와 게임 전문 MCN 업체 콩두컴퍼니(대표 서경종)에 총 20억원을 공동 투자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콩두컴퍼니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홍진호, 김택용을 비롯해 전·현직 인기 E-Sports 선수 50여명을 소속 크루로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게임 전문 MCN 업체다. 소속 크루의 개인 방송, E-Sports 리그 개최 등을 통해 게이머들이 가치를 인정받고 활동할 수 있는 종합 MCN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는 회사다.

현재 아프리카TV, 유튜브, YYTV, 롱주TV(LongzhuTV), 도유TV(DouyuTV), 트위치TV(TwitchTV) 등 국내외 유명 인터넷 방송 및 VOD 서비스 플랫폼과 제휴해 MCN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소속 크루들에 대한 매니지먼트는 물론 개인 방송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콩두컴퍼니는 MCN 서비스와 더불어 각종 리그, 이벤트 등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속 크루들의 개별 브랜딩을 돕고 있다. 소속 크루들의 게임에 대한 전문성과 스타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제휴, 게임 테스트 및 리뷰, 영상 제작 등 게임 관련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콩두컴퍼니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MCN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역량 있는 MCN 전문 크루를 지속 영입하는 한편, 국내 E-Sports 시장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내년께 콩두 아카데미를 개설해 프로게이머와 MCN 전문 인력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콩두컴퍼니의 게임 특화 콘텐츠를 활용, 자체 모바일 앱을 준비해 각종 게임 공략 팁과 리그 중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포부다.

콩두컴퍼니 서경종 대표는 “게임인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게이머들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게이머와 소통할 수 있는 대표적인 게임 MCN 엔터테인먼트사로 성장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이끈 케이큐브벤처스의 신민균 상무는 “다양한 영역의 MCN 사업들이 출범하는 가운데 인터넷 방송 콘텐츠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는 게임은 MCN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는 유망 콘텐츠 영역”이라며, “게임 업계에 대한 애정과 다년간의 종사 경험을 보유한 콩두컴퍼니가 게임 특화 MCN 기업으로서 E-Sports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콩두컴퍼니는 오는 10월 17일 예선을 시작으로 '반트36.5 대국민 스타리그'를 개최한다. 해당 리그는 11일에 신청 마감으로 오픈 당일 약 100여명의 선수들이 신청하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반트 36.5배 스타리그 홈페이지(http://starleague.kr/int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콩두컴퍼니
콩두컴퍼니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