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글의 은혜를 느끼자, '아키에이지' 한글날 이벤트 진행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에 한글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금일부터 오는 10월 1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신기루 섬'에 '신숙주루루', '성삼무루루' NPC와 '나랏말의 기둥'이 생성된다. '신숙주루루' NPC에게서 받은 임무를 수행한 게이머는 가구 형태로 설치할 수 있는 '아름다운 나랏말 해례 복사본'을 얻을 수 있다. '나랏말의 기둥'을 만진 게이머도 2시간 동안 언어 숙련도가 증가하는 '나랏말쌈' 강화 효과를 받는다. 또한,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나랏말의 결정'과 '나랏말의 정수'를 모아 '성삼무루루' NPC에게 가져가면 훈민정음 무늬가 새겨진 '나랏말 상자'와 '나랏말 조명 가구'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 밖에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 개발 스토리 '아미고'('아키에이지'에 미치Go!) 게시판을 통해 '아키에이지'에 등장하는 우리말 표현에 대해 소개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에서 게이머는 '훔치다'라는 의미의 우리말에서 따온 '아키에이지' 전투 기술 중 하나인 '소드락질', 물약 '수줍은 소녀의 입맞춤', 4륜 차량인 콰트로에서 인용해 우리말로 바꾼 자동차 탈 것 '밭으로' 등의 어원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금일부터 오는 10월 21일까지 아키에이지에서 업데이트된 외형변경 콘텐츠를 활용한 '도전! 아키에이지 슈퍼모델 시즌2' 이벤트가 열린다.

엑스엘게임즈의 김정하 '아키에이지' 사업실장은 "역사적으로 뜻깊은 날인 만큼 보다 보다 많은 분들이 받으실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작게나마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홈페이지(www.ArcheA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151007
아키에이지151007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