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파이어', 할리우드표 영화로 만난다!

스마일게이트 그룹(회장 권혁빈)은 미국 할리우드 영화 제작사 중 하나인 오리지널 필름(Original Film, 대표 닐 모리츠 (Neal H. Moritz))과 온라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IP를 활용한 영화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수) 밝혔다.

이번 계약은 전세계 최고 흥행 온라인 FPS인 크로스파이어와 할리우드 최고 흥행력을 보유한 닐 모리츠의 오리지널 필름이 함께 손 잡았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07년 발표된 크로스파이어는 2014년 한 해에만 글로벌 매출 1조 5000억원을 기록했고, 전세계 80여 개국, 5억 명의 회원을 보유한 히트작이다.

오리지널 필름은 할리우드 유명 제작자 중 한 명인 닐 모리츠가 설립한 회사다. 그는 50여편 이상의 메이저 영화를 제작해왔고, 전 세계적으로 80억불 이상의 박스오피스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비롯해 '나는 전설이다', '트리플엑스',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와 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 시리즈 등 국내에서도 히트 했던 작품들을 제작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와 오리지널 필름은 앞으로 양사의 역량을 집중시켜 영화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영화의 시나리오, 배급사 및 감독 선정 등은 추후에 발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크로스파이어'의 영화화를 위해 지난 1년여 동안 다수의 할리우드 영화 제작사와 협의해 왔으며,글로벌 흥행 요소에 잘 부합하는 액션 블록버스터에 특화돼 있고, '분노의 질주'와 같이 하나의 작품으로 그치지 않고 속편 등을 통해 지속 발전시키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계약을 추진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크로스파이어 이미지
크로스파이어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