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퀵보이', 애플 앱스토어 154개국 동시 추천게임 선정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체리벅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러닝 어드벤처 게임 '퀵보이'가 지난 8일 전세계 동시 출시된 직후 154개국에서 애플 앱스토어 추천게임으로 선정되며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지난 10월 8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된 '퀵보이'는 9일 기준 미국, 영국, 독일, 호주, 대만 등 주요 국가 16곳을 포함한 154개국 애플 앱스토어에 추천게임으로 선정됐으며, 최고 신규 게임으로 소개,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고 있다. 국내 구글 플레이에서도 '퀵보이'가 '핫 이슈'(Hot Issue) 게임으로 소개됐다.

또한, 13일 기준 한국, 러시아, 태국, 홍콩 등에서 인기 무료 게임 TOP 10에 올랐으며 대만, 터키, 이탈리아, 프랑스 등 주요 14개국에서도 순위권에 진입했다. 국내 역시 13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4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무료 6위에 랭크되며 선전하고 있다.

이 같은 흥행의 비결로는 '월드챌린지모드'가 꼽히고 있다. 러시아, 독일, 미국, 영국 등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가 유입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 독일이 상위 랭킹을 선점하고 있으며, 태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권에서도 흥행 조짐이 보이고 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해외 시장을 타겟으로 개발한 '퀵보이'는 쉬운 조작법과 모험의 묘미 등 전세계 러닝 게임 이용자들이 관심 가질만한 요소들을 고루 담은 작품"이라며, "출시된 모든 국가에서 애플 앱스토어 피처드로 선정되는 등 성과가 매우 고무적이다. 넷마블 역시 익스트림 러닝 어드벤처 게임의 진정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퀵보이'는 떨어지는 장애물, 무너지는 다리 등 다이나믹한 지형지물에 갈고리 점프, 배달 등 어드벤처 요소를 결합한 캐주얼 러닝 게임이다. 달리기, 점프, 슬라이드 등 러닝 게임의 기본적인 조작 방식에 성장, 강화 등 액션 요소를 가미한 것이 특징으로, 마치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고퀄리티 그래픽을 자랑한다.

스테이지 방식의 스토리모드와 무한 러닝 방식의 월드챌린지 모드 등 총 2개의 플레이 모드를 지원하며, 이중 월드챌린지모드는 이용자들이 소속 국가를 선택해 전세계 이용자들과 점수를 경쟁하는 구조로, 획득한 점수와 시즌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퀵보이' 홈페이지(PC: http://www.netmarble.net/mobile/quickboy, 모바일: http://m.netmarble.net/smart/game/quickboy)와 커뮤니티 (http://www.mobirum.com/ko/QUICKBOY)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퀵보이 이미지
퀵보이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