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회의 모바일게임 위클리] 10월 셋째 주 신작

mw15101216순위
mw15101216순위

모바일게임 위클리는 지난 주간 주목받은 모바일게임 중 세 작품을 직접 플레이하고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 편집자주 >

-한 방 역전의 묘미, '주사위의 신'

타일로 이뤄진 사각형 맵, 칸마다 배치된 각국의 명소, 그리고 이 명소를 뺏고 뺏기며 상대의 자산을 탕진시키는 치열할 경쟁까지. 이 부루마블의 룰을 활용한 여러 보드게임 중 조이시티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보드 모바일게임 '주사위의 신'에는 게임을 더 즐겁게 해주는 특별한 콘텐츠들이 존재한다.

주사위의신151020
주사위의신151020

'주사위의 신'의 가장 큰 특징은 '행운로드', '고난로드' 두 종류의 지름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에 도착한 게이머는 아이템 획득, 자산 입수 등 혜택을 얻게 되며, 반대로 '고난로드'에 진입한 경우에는 승리로부터 멀어지는 여러 벌칙을 받는다. 특히, 게이머의 캐릭터가 출발 지점으로 돌아올 때마다 통행료가 높아지는 '주사위의 신'의 규칙상 '고난로드'로 빠져 출발 지점을 거칠 수 없는 점은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친다. 또한, 게이머가 차지한 도시의 통행료는 초기 통행료 대비 200배까지 상승하기 때문에 불리한 상황을 한 번에 뒤집기 위해서라도 출발 지점 경유를 비롯해 게임 내에 준비된 여러 통행료 인상 수단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플레이 중 특수 능력을 발휘하는 스킬 카드, 캐릭터의 종류와 등급에 따라 적용되는 능력치 보정, 요일별 효과, 확률에 의해 발동되는 주사위 기능 등 여러 변수가 존재해 게이머는 주사위의 수에 의존하지 않고 주도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물론 중요할 때 주사위에 의해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지만 어떤 주사위가 나와도 후회가 들지 않도록 여러 수단을 동원할 수 있어 억울함보단 도전심리가 앞서게 된다. 이와 함께 글로벌 원빌드를 바탕으로 전세계 192개국 동시 출시된 '주사위의 신'에서 각국의 게이머들을 만날 수 있어 해외 게이머들과 국가 대항전에 임하듯이 몰입하는 재미도 갖췄다.

'주사위의 신'은 구글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oycity.god), 애플 앱스토어(https://itunes.apple.com/kr/app/jusawiui-sin/id946811576?mt=8)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대만의 인기게임 국내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드래곤 앤 스피릿'

해외 모바일게임들이 국산 모바일게임과 어깨를 견주기 위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어펀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드래곤 앤 스피릿'도 이 중 하나로, 앞서 '용여정령'이란 이름으로 대만에서 출시된 바 있다.

드래곤앤스피릿151020
드래곤앤스피릿151020

게이머는 '드래곤 앤 스피릿'을 플레이하면서 횡스크롤로 진행되는 전투와 캐릭터 육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전투의 경우에는 게이머가 습득 및 강화시킨 스킬 중 4종을 선택해서 입장한 스테이지의 몬스터를 모두 물리쳐야 한다. 스킬 마다 대미지 계수를 비롯해 공격 판정, 상태이상 부여 등 특징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게이머의 전략에 의한 선택이 큰 영향을 끼친다. 이와 함께 캐릭터와 적 모두 공격 연출에 맞춰 유효타 판정이 발생하고, 스킬 사용 중 공격을 받으면 발동이 취소되는 등 격투게임과 유사한 시스템도 갖췄다. 또한, 초반 퀘스트 수행 후 '정령 변신' 기능을 획득하면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가 대폭 강화된다.

육성 콘텐츠 부분에서는 장비 강화, 날개 시스템, 업적 칭호, 정령 운용 등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드래곤 앤 스피릿'만의 개성적인 콘텐츠는 확인하기 어렵지만 선례를 통해 검증을 마친 콘텐츠가 하나씩 자연스럽게 해금돼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무협소설을 보는 듯한 메인퀘스트의 스토리와 플레이 과정을 근거로 게임 내 콘텐츠가 순서대로 밝혀지는 특징도 몰입도를 높인다.

'드래곤 앤 스피릿'은 구글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f.dandehg.gp)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 주의 인디게임, '마성의 콩콩'

2015년 현재 20대 이상 게이머에게 '스카이콩콩'은 귀에 익숙한 놀이기구 중 하나다. 발판이 달린 기다란 봉에 올라타 스프링의 탄성으로 뛰어다니는 이 물건은 지금도 개량형 제품이 출시될 정도로 명맥이 이어지고 있다. 이 스카이콩콩을 소재로 한 액션 모바일게임 '마성의 콩콩'이 구글플레이에 출시됐다.

마성의콩콩151020
마성의콩콩151020

디자이너와 개발자 2인으로 구성된 인디게임 개발팀 투비오게임즈에서 개발한 '마성의 콩콩'은 여러 캐릭터가 독특한 모양의 스카이콩콩을 타고 무너지는 땅을 피해 높은 곳까지 올라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플레이 중 획득하는 골드를 사용하거나 일정 점수를 기록하면 게이머가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해금되며, 기록한 점수는 구글 서클의 기능을 통해 다른 게이머와 공유할 수 있다.

화면을 누르고 있으면 콩콩을 탄 캐릭터가 좌측에서 우측으로 뛰며, 조작 방식은 우측으로 이동하는 화면의 속도를 조절하는 개념에 가깝다. 그래서 캐릭터가 공중에 떠 있을 때도 화면에서 손을 떼 속도를 줄이면 타이밍에 따라 안전하게 착지할 수 있다. 그러나 속도 조절을 잘못해서 땅 끄트머리에 착지할 경우에는 대부분 게임오버 판정이 적용되기 때문에 간단한 시스템치고는 플레이 난이도는 높은 편이다. 이 밖에 게임 내 과금 체계 없이 플레이 보상 혹은 프로모션 참여만으로 골드를 획득할 수 있어 오래 플레이한 게이머가 더 많은 캐릭터를 소유할 수 있는 특징도 갖췄다.

'마성의 콩콩'은 구글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obeorgame.tapboingboing)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