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 '터닝메카드 2015 테이머 챔피언십' 성황리 종료

손오공(대표 김종완)이 지난 24일 코엑스에서 개최한 '터닝메카드 2015 테이머 챔피언십'에 2만여명의 인파가 몰리며 성황리 종료됐다.

이번 대회는 대형마트에서 진행된 테이머배틀 대회에서 8강에 든 100여명의 어린이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한 2400명 어린이, 그리고 강남드림스타트센터에서 초청된 1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경기는 레드홀 리그와 블루랜드 리그 각각의 토너먼트로 진행되었고, 참가자들은 가족과 관람객들로부터 열띤 응원을 받으며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정정당당히 대회를 거친 결과 레드홀 리그 우승은 김태현(7세) 어린이가, 블루랜드 리그 우승은 이준수(초등 6학년) 어린이가 차지했다.

터닝메카드 2015 테이머 챔피언십
터닝메카드 2015 테이머 챔피언십

레드홀 리그 최강 챔피언에 오른 김태현(7세) 어린이는 "아빠랑 매일 연습을 한 덕분에 ‘나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무대에 섰을 때는 떨렸지만 이렇게 큰 대회에서 우승하여 매우 기쁘고 응원해 주신 부모님께 감사한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손오공은 이날 각 리그별 우승자에게 장학금 50만원과 터닝메카드 완구 32종을 수여했으며, 2등에게는 장학금 30만원과 완구 16종을, 3등에게는 장학금 20만원과 완구 12종을, 4등에게는 장학금 10만원 완구 8종을 수여했다. 또한,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터닝메카드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기념품으로 증정했다.

경기 이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해서 더 즐거웠던 가족대항전과 터닝메카드 완구를 활용한 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행사가 가족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되었다.

강남드림스타트센터를 통해 초청된 한 어린이의 부모님은 “아이가 매일 아침마다 대회 날이 며칠 남았는지 물어볼 정도로 기다렸던 행사"라며 "특히 딱치치기를 가장 재미있어 했는데 오늘 하루 우리 가족 모두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출시되지 않은 터닝메카드 신제품도 함께 공개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공개된 신제품은 고릴라 형태의 '프린스콩', 사자 형태의 '파이온', 거미 형태의 '만타리'인 메카니멀 3종과 대형 메카니멀 '메가드래곤' 1종으로, 특히, 메가드래곤은 트럭 형태일 때 터닝카를 통과시키면 드래곤으로 순간 변신하는 제품이다. 이와 함께 16강전 시작 전 2.5m 높이의 초대형 그리핑크스가 최초로 공개되며 현장 참가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았다.

손오공 김종완 대표는 "평소 또래와 어울릴 시간이 없던 아이들이 대회를 통해 함께 어울리는 과정에서 선의의 경쟁의식과 스포츠 정신을 배울 뿐만 아니라 자신감 또한 고취시킬 수 있었을 것이다."라며, "올 한해 터닝메카드가 아이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덕분에 이번 챔피언십과 같이 큰 대회를 개최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를 다양하게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터닝메카드 2015 테이머 챔피언십
터닝메카드 2015 테이머 챔피언십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