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지스타 2015] 넥슨, 내부 못지않은 야외 부스로 시선집중

김원회

금일(15일)까지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5에서는 넥슨이 준비한 야외 부스들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 지스타 BTC관에는 행사 기간 중 매일 수만 명이 몰려 입장 시각이 지나도 상당 시간 동안 입장 대기 줄이 만들어지는 사례가 확인된다. 또한, 대기 줄에서 빠져나오거나 입장권을 구하지 못해 벡스코 바깥에서 머무는 게이머도 존재한다. 이렇게 벡스코 내부에 들어가지 못한 게이머도 넥슨의 야외 부스를 통해 지스타 2015의 축제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넥슨야외부스01

먼저, '니드포스피드 엣지' 야외 부스에서는 벡스코 내 넥슨 부스의 '니드포스피드 엣지' 구역처럼 레이싱 걸이 '니드포피드 엣지'의 슈퍼카와 함께 지스타 2015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니드포스피드 엣지' 야외 부스를 방문한 게이머들은 정해진 시각에 레이싱걸과 슈퍼카를 촬영하거나 현장에 비치된 안내문에 따라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비공개 테스트에 신청한 후 비공개 테스트 참가용 쿠폰과 기념 모자를 받는 방식으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넥슨야외부스03

다음으로 '메이플스토어'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이벤트 매장 'Re플레이, 메이플스토리'의 경우에는 가상공간의 경험을 다시 현실에 재현한다는 콘셉트에 맞춰 '메이플스토리'의 12년 역사를 비롯해 특별 제작된 가상현실(VR)용 콘텐츠 등이 공개된다. 아울러 메이플스토리 게이머들이 '냄비 뚜껑'하면 떠오르는 것에 대해 사전 설문에 참여한 뒤 종이 뽑기를 제작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냄비 뚜껑'에 대한 생각이 적힌 종이를 뽑은 게이머들에겐 실제 '냄비 뚜껑', '참치캔', '홍삼 캔디', '소시지' 등 게임 속 아이템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넥슨야외부스02

이와 함께 넥슨이 신세계아이앤씨와 마케팅 제휴를 맺어 '사이퍼즈', '던전앤파이터'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도 준비됐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이번 패키지 상품에는 '사이퍼즈' 캐릭터 일러스트가 그려진 머그컵, 후드티셔츠, '던전앤파이터' DVD, 캐릭터 피규어 등 게임별 관련 상품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의 쿠폰 번호가 담긴 일러스트 카드가 들어있다. 해당 특전을 위해 게이머들이 상품 판매 전부터 매장 앞에서 수 시간씩 기다리는 모습도 지스타 2015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넥슨야외부스04

이 밖에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HIT'의 대형 광고 스크린이 설치돼 게이머들은 벡스코 안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HIT'의 주요 특징 및 플레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피파온라인3'의 신규 콘텐츠 체험 이벤트 및 e스포츠 대회가 열린 'ENJOY FESTIVAL'의 매표소 및 입장 대기 장소도 벡스코 야외에 마련돼 벡스코 내부의 넥슨 부스와 마찬가지로 많은 게이머들이 모여들었다.

'지스타 2015'는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금일까지 진행된다.

: 지스타 넥슨 지스타201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