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윈터 챔피언스리그', 20일 넥슨 아레나에서 개막

넥슨(대표 박지원)은 넥슨지티(대표 김정준)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FPS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의 오프라인 게임대회 '서든어택 2015-16 윈터 챔피언스리그(이하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를 오는 20일(금) 저녁 7시 서울 서초구의 e스포츠경기장 '넥슨 아레나'에서 개막한다고 금일(16일) 밝혔다.

이번 대회의 상금규모는 총 상금 2억 3천만 원으로, 2016년 3월까지 15주에 걸쳐 진행된다. 대회 본선에는 총 24개 팀이 참가해 일반부와 여성부 각각 16강 토너먼트 및 8강 풀리그 방식으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지난 시즌 우승을 차지한 '제닉스스톰'은 물론, '울산클랜', '퍼스트제너레이션' 등 유명 팀이 총출동하며, 서든어택 개인방송으로 유명한 인기 BJ '미키스나', '제리스나' 등이 각각 팀을 꾸려 출전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대회 맵을 새롭게 개편, '퍼스트제너레이션'과 '제닉스스톰'이 개발 과정에 테스터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던 리그 전용 신규 맵 '지하철'과 독특한 구조의 인기 맵 '크로스포트', '아즈텍'을 지정했다.

경기는 2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넥슨은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 인기 캐릭터 세트, 챔피언스리그 스킨 주무기, 10만 경험치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매주 5명에게는 넥슨캐시(3만 원)을, 2명에게는 각각 '제닉스 타이탄 키보드'와 '코브라 헤드셋'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 중 슈퍼플레이(라운드 올킬)가 나올 경우 중계 화면을 통해 선착순 3천 명이 사용할 수 있는 인기 아이템 쿠폰 번호를 깜짝 공개하며,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의 온라인 중계 방송 화면에서 발생하는 폭탄 팝업 이미지를 클릭하면 클릭 횟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이 선물된다.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는 주관 방송사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를 통해 TV채널 및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 'eSportsTV(http://www.e-sportstv.net)', '네이버 e스포츠 섹션',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든어택
서든어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