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눈치 보이면 나오자, 11월 야외 행사가 기다린다

"집에만 있지 말고 밖으로 좀 나갔다 와라"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이 잔소리를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특히, 기온이 낮아 야외 활동이 어려운 겨울에 이런 말을 들으면 더욱 귀가 따갑다. 하지만 휴대용기기 혹은 스마트폰용 게임을 즐기지 않는 이상 게이머가 바깥에서 즐길만한 게임은 흔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또한, 따뜻한 집안에서 재미있게 즐기는 게임을 놔두고 찬 바람이 부는 바깥으로 나가려니 발걸음이 쉽게 떨어질 리가 없다.

상당수의 게이머들은 집에 머물자니 자리가 불편하고, 바깥으로 나오면 즐기던 게임이 계속 생각나 아쉬운 이 문제에 대해 머리를 싸매게 된다. 하지만 2015년 겨울에 열릴 예정인 여러 게임 관련 야외 행사와 함께한다면 문제없다. 게임관련 야외 행사에 참가하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게임 플레이 그 이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11월 마지막 주말에는 여러 게임 행사가 동시에 실시된다. 집 안에만 있다는 핀잔을 듣기 전에 야외로 나와 다음과 같은 게임 행사들을 찾아보면서 취향에 맞춰 마음껏 즐겨보자.

먼저, 레이싱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의 10주년 기념 야외 행사가 오는 11월 28일 서울 세텍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캐릭터 코스프레 패션쇼, 미션 달리기 경기, '테일즈런너' 캐릭터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팬아트 그리기 및 색칠공부, 보드게임 체험,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준비됐다. 또한, 4인조 걸그룹 '걸스데이'의 축하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테일즈10주년151109
테일즈10주년151109

이와 함께 행사장에서는 게임 쿠폰 증정, 오는 12월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캐릭터 정보의 선행 공개, '테일즈런너' 국가대표 선발전 및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등 '테일즈런너' 게이머라면 놓칠 수 없는 행사도 즐길 수 있다. '테일즈런너' 10주년 기념 야외 행사의 입장권은 '테일즈런너' 이벤트 페이지(http://tr.nopp.co.kr/event/2015/11/10_Invitation/E_Index_Invitation.asp)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23일 추첨에 뽑힌 게이머에게 2인용 입장권 1매가 주어진다.

다음으로 액션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엘소드'의 현장 대회 이벤트 '엘소드 영웅대전14'가 오는 11월 2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실시된다. 해당 행사에서는 온라인 본선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네 팀이 총상금 1천만 원과 이벤트 전용 게임 특전을 두고 맞붙을 예정이다. 경기 내용은 온라인 생중계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입장 제한이 없는 이번 행사의 현장 관람객들은 '넥슨 캐시 1만 원' 및 여러 이벤트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엘소드151119
엘소드151119

아울러 오는 12월 적용될 콘텐츠 업데이트 내용과 '엘소드'의 홍보모델로 활동할 연예인이 현장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 밖에 지난 11월 12일부터 11월 18일까지 모집된 작품 중 심사를 통해 뽑힌 팬아트 10점이 전시되는 '2015 팬아트 어워드'도 준비됐다.

마지막으로 TV애니메이션 '요괴워치'를 좋아하는 게이머들은 오는 11월 28일부터 11월 29일까지 토이저러스 김포공항점, 이마트 월계점에서 열리는 '요괴워치' 체험 이벤트를 주목해보자. 이번 행사를 통해 오는 11월 26일 출시 예정인 닌텐도 3DS용 롤플레잉게임 '요괴워치'의 체험, 1:1 배틀 이벤트, 퀴즈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요괴워치' 체험 및 부대 행사를 즐긴 게이머에겐 수량 소진 시까지 '요괴워치' 완구에 사용할 수 있는 '요괴메달'이 주어진다.

요괴워치151119
요괴워치151119

또한, 체험 이벤트가 진행되는 장소에서 안내용 X배너 혹은 '지바냥' 탈인형의 인증 사진을 이벤트 페이지(http://www.nintendo.co.kr/event/youkai_watch_event/index.html)의 안내에 따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카카오스토리'에 등록한 게이머에게는 추첨을 통해 특별 선물이 제공된다. '요괴워치' 체험 후 기념품으로 받은 응모 용지를 오는 12월 19일부터 12월 20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릴 예정인 '닌텐도 3DS 요괴워치 페스티벌' 현장에 지참한 게이머 역시 추첨에 뽑히면 특별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