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쉽', 개발자 일지 사운드편 공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신작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의 사운드 개발 과정을 소개하는 개발자 일지 영상을 금일(25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월드 오브 워쉽'을 개발하는 워게이밍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튜디오에서들어진 수백 개의 개별 음향 모듈들을 혼합해 다양한 방식으로 작동되는 음향 효과를 구현해 내는 과정이 소개되어 있다.

'월드 오브 워쉽'의 사운드 개발 작업은 게임 디자인 초창기부터 대대적으로 시작됐다. 포탄 발사음, 피격음, 파도소리 등 게이머에게 전장 상황을 파악하게 해주는 다양한 효과음들이 영화의 음향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만들어졌다.

영상을 통해서 개발진은 사운드 개발 과정에서 귀청이 터질 듯한 일제사격 소리와 생생한 사격 보고 소리를 혼합해 수십 척의 군함들이 서로 구별될 수 있는 고유의 '음향 패스포트(sound passport)'를 구성해 내고, 전장 상황이 바뀔 때마다 그에 적합한 사운드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 가장 어렵고도 흥미로웠다고 전하고 있다.

'월드 오브 워쉽'의 사운드는 각 게이머가 전장에서 처해 있는 상황에 따라 변화하며, 시점이 1인칭에서 3인칭으로 바뀔 때도 변화해 전투의 현실감과 박진감을 높여준다.

배경 음악 역시 반복되는 음악이 무작위로 재생되는 것이 아니라 게이머의 플레이와 전투 상황에 따라 변화하며 긴장감을 고조시킬 수 있게 제작되었다.

개발자 일지 사운드편 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lY7ndEb-bAQ)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쉽' 홈페이지(https://worldofwarship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오브워쉽 개발자 일지
사운드편
월드오브워쉽 개발자 일지 사운드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