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 소환展' 예술과 게임 그 경계에 서다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이승현)은 금일(25일)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소환展'을 개최했다.

lol 소환전 전시회 이미지
lol 소환전 전시회 이미지

한국 전통의 화법과 최신 게임과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이번 전시회는 1990년대 이후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문화콘텐츠 ‘게임’과 한국의 전통 화풍이 만난 독특한 분위기의 작품들이 준비되어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 미술을 대표하는 라오미, 신미경, 신영훈, 유갑규, 이동연, 임태규 작가가 참여해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게임 내의 배경과 챔피언 등의 요소를 활용한 십장생도, 정물화, 초상화 등 상상력이 가득 담긴 다양한 미술 작품이 소개됐다.

lol 소환전 전시회 이미지
lol 소환전 전시회 이미지

특히, 한국 전통 화법으로 그린 호랑이를 타고 있는 티모와 광활한 초원에 홀로 서 있는 마스터이, 소나, 카타리나 등의 캐릭터를 소재로 그려진 ‘미인도’(美人圖) 그리고 한 폭의 병풍과 같은 방식으로 그려진 LOL ‘일월장생도’까지 전통과 게임이 어우러진 독특한 작품들이 눈길을 끌기도 했다.

lol 소환전 전시회 이미지
lol 소환전 전시회 이미지

이날 전시회에서 ‘세한삼우’라는 작품으로 총 3종의 절묘한 수묵화를 선보인 임태규 작가는 “이번 전시회는 요즘 문화의 흐름과 유사하다고 느꼈다. 범주나 장르가 서로 다른 문화 콘텐츠들이 융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만든다는 ‘융복합’의 시대를 보여주는 좋은 예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전시회에 참여하게 되었다” 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작가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되어 '컬러링 타투 드로잉', '붓펜 드로잉', '스카프 드로잉', '프로게이머 초청 수묵 드로잉 사인회 및 포토 이벤트' 등 전시회장에서 작가와 팬들이 직접 호흡할 수 있는 행사들이 관람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lol 소환전 전시회
이미지
lol 소환전 전시회 이미지

이날 행사를 주최한 라이엇게임즈의 이승현 한국대표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한국미술과 게임의 공통점이 의외로 많아 놀랐다”라며, “굽이쳐 오르는 폭포 아찔한 절벽 등 LOL 속 챔피언들과 풍경이 어울린 작품들과 인격과 내면까지 그려내야 하는 것이 초상화로 보는 LOL의 챔피언들까지 굉장히 좋은 작품들이 많이 있어 매우 놀랐다”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소중한 분들과 소통하는 좋은 자리게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