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텐센트와 손잡고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중국 서비스 시작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텐센트 게임즈(대표 마크 런)와 손잡고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질풍지인(疾风之刃)'이란 현지 타이틀로 텐센트 게임즈의 모바일 앱스토어인 '응용보(应用宝, 잉용바우)'를 통해 서비스된다. 현지 게이머들을 상대로 대규모 테스트와 설문을 거쳐 철저한 현지화를 진행했으며, 하이앤드 급의 타격감 등 흥행 코드를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게임빌과 올엠(대표 이종명), 펀플로(대표 손경현)가 손잡고 선보인 대작 액션 RPG로 유명 PC 온라인게임 IP를 활용한 것이 강점이다.

게임은 '손안의 초(超)액션'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통쾌한 액션 연출과 빠른 속도감으로 전 세계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출시 1년 4개월이 지난 지금도 전 세계 20여 개 국가 오픈 마켓 전체 게임 매출 TOP 50을 차지하고 있다. 아울러 누적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롱런 중이다.

게임빌은 유명 IP를 활용해 공급하는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이미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