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 재현으로 승부한다, '드래곤라자' 살펴보기

금일(1일)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대표 싱샨후, 이하 로코조이)는 서울 강남구 서초동에 위치한 리츠칼튼호텔에서 기자단담회를 열고 비전브로스(대표 이상훈)이 개발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드래곤라자'를 공개했다.

드래곤라자소개01
드래곤라자소개01

'드래곤라자'는 화려한 그래픽, 액션롤플레잉게임에 충실한 콘텐츠, 원작 판타지소설 '드래곤라자'의 여러 캐릭터가 등장하는 점을 가장 큰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비전브로스는 저사양 스마트폰에서도 화려한 그래픽이 재현될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드래곤라자소개02
드래곤라자소개02

원작의 개성과 특징이 재현된 캐릭터들은 각각 고유의 전투 스타일과 스킬을 갖췄으며, 게이머는 여러 캐릭터 중 3인으로 팀을 구성한 후 여러 스킬들을 활용해 전투를 치를 수 있다. 해당 캐릭터들은 경험치를 얻어 레벨을 올릴 수 있고, 아이템을 획득한 영웅의 진화, 영웅 조각을 사용해 영웅 등급을 성장시키는 콘텐츠도 준비됐다.

드래곤라자소개03
드래곤라자소개03

이 밖에 아이템의 레벨을 캐릭터 레벨까지 향상시키거나 상위 아이템 재료를 모아 아이템을 진화시키는 방법도 존재한다. 이렇게 성장한 캐릭터들은 8권에 이르는 원작의 방대한 이야기 중 중요한 사건과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체험하는 과정에서 활약하게 된다.

드래곤라자소개04
드래곤라자소개04

또한, '드래곤라자'에는 다양한 전투 콘텐츠가 준비됐다. 게이머는 일반 모험 지역을 비롯해 요일 던전인 '대미궁', 하루에 한번 초기화 되는 '아비스의 동굴' 등을 플레이하거나 비동기 PvP '자이펀 전선', 실시간 PvP '레너스 투기장'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30:30으로 진행되는 실시간 길드전의 경우, 사령관의 지휘에 따라 영지를 점령해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빠르게 이동하는 정찰병을 활용해 한 발 먼저 영지를 점령하거나 포인트가 높은 영지의 선정, 길드 스킬의 활용 등 다양한 전략적인 변수에 의해 전투 양상이 달라진다.

드래곤라자소개05
드래곤라자소개05

아울러 PvP 플레이 후 획득한 포인트를 아이템 구매 및 캐릭터 성장에 활용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을 때 적립되는 '휴식 포인트'로 골드와 행동력 경험치 포션을 구입하는 '휴식 점수 상점' 등 게이머의 편의를 위한 콘텐츠도 갖췄다. 이 밖에 게이머는 '일일 퀘스트'를 통해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 진화 재료, 캐릭터 조각 등을 얻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