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문명을 노려라, '문명 온라인' 공개 서비스 D-1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게임 '문명 온라인'의 공개 서비스 시작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2월 2일부터 만 15세 이상의 게이머라면 누구나 '문명 온라인'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금까지 사전 공개 서비스 중 기록된 데이터는 초기화 작업 없이 그대로 이어진다.

문명온라인 간담회 사진
문명온라인 간담회 사진

'문명 온라인'은 전략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해 개발된 롤플레잉 온라인게임이다. 출시 앞서부터 국내를 대표하는 개발자이자 MMORPG의 아버지 송재경 대표와 세계 3대 개발자인 시드마이어가 개발한 문명 시리즈의 만남으로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아왔다.

문명온라인 이미지
문명온라인 이미지

게임은 기존의 문명 시리즈가 신의 시점에서 진행되는 것과 달리 게이머 한명 한명이 '일꾼'의 개념으로 활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원더 건설을 통한 '문화승리', 문명 발전 시켜 남보다 앞선 기술로 승리하는 '과학승리', 치열한 도시공방전을 통해 자신이 속한 문명을 승리로 이끄는 '점령승리' 등 다양한 승리 조건이 마련됐다.

문명온라인 이미지
문명온라인 이미지

'문명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약 7일간 진행되는 하나의 세션이 마무리되면 게임이 끝나고 초기 문명부터 다시 시작되는 것이다. 즉 기존의 온라인게임과 달리 세션이 종료되면 끝나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나중에 시작한 게이머도 새로운 세션이 시작될 때 다른 게이머와 동일한 조건에서 플레이할 수 있어 매번 신선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문명온라인 간담회 사진
문명온라인 간담회 사진

이번 '문명 온라인' 공개 서비스에서는 현대시대의 단계도 새롭게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시대 단계에서는 화물장갑차, 헬기 등 현대 병기가 등장하며, 핵무기 등의 새로운 전략 병기, 우주선 발사의 여부 등 게이머는 향후 플레이에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다. 또한, 공개 서비스와 함께 게임의 최적화 작업 역시 단계적으로 적용돼 사전 공개 테스트보다 한층 원활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명온라인qa013
문명온라인qa013

엑스엘게임즈의 김지량 기획 팀장은 지난 25일 '문명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문명 온라인' 사전 공개 서비스 중 누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많은 게이머가 '문명 온라인'을 즐길 수 있게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라며, "'문명 온라인'의 공개 서비스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힌 바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