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발생한 '갓 오브 하이스쿨', 백섭은 없다! '통큰' 보상으로 게이머 마음 사로잡아

와이디온라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이하 갓오하)'에서 발생한 월간 대항전 보상 오지급과 관련한 서비스 오류에도 불구하고 게이머들의 입가인 미소가 지어지고 있다. 해당 오류와 관련해 와이디온라인이 별도의 롤백이나 회수 조치를 취하지 않고 파격적인 보상안을 마련해 게이머들의 마음 달래기에 나선 것.

이번 보상안이 나온 계기는 지난 1일 새벽 발생한 발생한 학교 대항전(길드 리그전) 월간 보상 오지급 사태다. 1일 새벽 1시부터 4시 사이에 학교 대항전 월간 보상의 오지급 문제가 발생했고, 와이디온라인은 긴급점검에 돌입 문제 파악에 나섰다.

확인 결과 순위에 따라 지급되어야 하는 보상이 보상 지급 로직의 오류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진행됐으며, 와이디온라인은 카페를 통해 시스템 오류로 인한 비정상 지급인 만큼 별도의 백섭, 회수,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다만, 형평성 문제가 있는 만큼 정상정인 지급을 받은 게이머와 리그 상위를 목표로 게임을 플레이한 게이머들이 역차별 당하지 않도록 최대한 많은 게이머들이 만족할 수 있는 보상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갓오브하이스쿨 공지
갓오브하이스쿨 공지

와이디온라인은 1일 오후 3시 25분경 카페를 통해 추가 보상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대상인원에게 오지급량에 따라 최대 영혼석(게임 내 캐시) 850개를 추가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미 오지급된 게이머들에게는 오지급 된 수량만큼 차감 후 보상을 지급한다. 아울러 학교 대항전 보상 지급 대상이 아닌 게이머들의 경우에도 '간접피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영혼석 300개를 일괄 지급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보상은 오는 3일(목요일) 지급될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의 이러한 보상은 최근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에서 게이머들과 소통부재나 각종 불화로 문제가 일어나고 있어 더욱 빛나는 결정으로 보인다. 회사 입장에서 막대한 손해를 감수하고서라도 실수를 인정하며 게이머를 최우선 하는 통큰 결정을 내렸기 때문이다.

갓오하 카페 이미지
갓오하 카페 이미지

물론 이 같은 결정이 모든 게이머들 만족시킬 수는 없는 만큼 일부 아쉬운 목소리도 나오고 있으나, 많은 게이머들이 "개념 있는 대처", "운영이 칭찬 할만 하다", "대승적 차원의 결정", "화끈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와이디온라인의 운영에 대한 칭찬에 나서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의 관계자는 "먼저 게임 플레이에 불편을 끼쳐 드린 것에 대해서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저희 게임을 정말 재미있게 즐겨 주시는 게이머 여러분이 있어 '갓 오브 하이스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 게이머 여러분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보상안을 마련했다"라며,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와이디온라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