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넥슨, 구글플레이 올해의 게임 3관왕 달성

김원회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히트', '도미네이션즈', '천룡팔부'가 구글에서 선정한 '2015년 구글플레이 올해의 게임'에 뽑혔다고 금일(4일) 밝혔다.

'2015년 구글플레이 올해의 게임'은 다운로드 수와 사용자 평점을 고려해 총 50개 게임이 선정된다, 이 중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히트', '도미네이션즈', '천룡팔부' 등 총 3종이 올해의 게임으로 뽑혔으며, '히트'와 '도미네이션즈'의 경우에는 각각 '올해의 롤플레잉게임' '올해의 전략게임' 부문에도 이름을 올렸다.

'히트'는 '리니지2', '테라' 등 롤플레잉 온라인게임을 개발한 박용현 대표가 처음 선보이는 모바일게임으로, 언리얼 엔진4로 구현된 그래픽이 특징이다. 또한, 지난 11월 18일 정식 출시 하루 만에 구글플레이 및 애플 국내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에 올랐고, 지난 12월 2일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 건을 달성한 바 있다.

'도미네이션즈'는 지난 4월 북미, 유럽 지역을 시작으로 8월 한국, 대만,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출시된 전략 모바일게임이다. 현재 글로벌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천7백만 건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역사' 소재와 한국, 로마, 독일 등 여덟 개의 국가들을 선택해 '석기시대'부터 단계별로 문명을 발전시켜 나가는 '전략' 요소 등 차별화된 게임성 등을 갖췄다.

지난 6월 출시된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천룡팔부'의 경우에는 단예, 교봉 등 김용의 원작 소설에 등장하는 강호들이 펼치는 스토리가 특징이다. 아울러 '진롱기국' 등 원작 스토리 던전을 비롯해 4대 문파 간의 '용쟁호투' 등 박진감 넘치는 전투 시스템과 방대한 콘텐츠도 갖췄다. '천룡팔부'에서는 '2015년 구글플레이 올해의 게임 선정'을 기념해 오는 12월 7일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미인정수'와 '던전열쇠' 등의 아이템이 지급되는 이벤트가 열린다.

넥슨의 이상만 해외모바일사업본부장은 "한 해 동안 넥슨이 선보인 모바일게임에 많은 사랑을 보내 주신 게이머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에서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무장한 신작 타이틀을 선보이며 계속해서 모바일게임 사업을 강화하고, 게이머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서비스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글플레이 홈페이지(http://play.goog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151204

: 히트 천룡팔부 넥슨 도미네이션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