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 아바 월드 챔피언십 2015 개최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은 레드덕(대표 오승택)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FPS 온라인 게임 '아바'의 월드 챔피언십 2015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 일본, 중국, 대만, 북미/유럽에서 참가하는 글로벌 이벤트로, 일본 도쿄 스타 라이즈 타워에서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총 상금 1억원을 걸고 펼치는 이번 대회는 각 국가에서 진행된 공식 대회의 누적 포인트 상위 클랜을 선발해 진행하는 국제 e스포츠 행사다. 한국 3개, 일본 3개, 중국 2개, 대만 2개, 북미/유럽 2개 등 총 12개 클랜이 참여하며, 우승팀에게는 상금 약 4천만원(한화 기준)이, 준우승팀에게는 약 2천 8백만원(한화 기준)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의 한국 대표로는 지난 'AIC 2015', 'AAC 2015'에서 우승했던 '클랜히트 화이트(clanHeat White)'와 국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센세이션(Sensation-), 아수라발발타(Asurabalbata) 클랜이 출전해 세계 대회 제패를 노린다.

대회는 18일 오후 12시부터 예선이 시작되며, 전 경기는 BJ 5명이 진행하는 방송을 통해 중계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대회를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vakorea)과 홈페이지(http://ava.pmang.com)에서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중계방송 시청자를 위한 BJ 전용 쿠폰도 경기 중 지급할 예정이다.

아바 월드 챔피언십 2015
아바 월드 챔피언십 2015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