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인 캐릭터 대소동 발발, '큐라레'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에 '십이간지 수비대'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31일) 밝혔다.

이번 '십이간지 수비대' 시즌 업데이트는 '큐라레'의 겨울 업데이트 3부작 중 두 번째로, 병신년(丙申年) 새해를 맞아, 십이지와 신성한 영수 사령이 등장해 까치의 엉망진창 신부 찾기 소동을 벌이는 스토리가 특징이다. 또한, '앙큼한 열세 번째 고양이', '망상 폭발의 아가씨 기린', '터프한 섹시 누님 응룡'과 '야심만만한 근육남 토끼' 등 '큐라레'에서 재해석된 십이간지 및 신규 카드 20여 종이 추가됐다.

아울러 기존 105레벨이었던 최고 레벨이 110레벨로 상향됐다. 이 밖에 게이머는 도서관을 폐쇄하려는 중앙 도서관의 음모와 셀라를 집으로 데려가려는 집사의 등장으로 도서관에 위기가 찾아온다는 내용의 메인 시나리오 2부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이머 본인이 좋아하는 '큐라레' 캐릭터의 대사를 녹음해 공식 카페에 업로드하는 '보이스 오브 큐라레' 이벤트가 열린다. 해당 이벤트에 참가자 중 추첨에 뽑힌 총 10명은 2016년도 '큐라레' 달력을 비롯해 'SR+결속서'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016년 1월 28일까지 '새해 기념 깜짝 선물 이벤트'를 통해서도 매일 도전 과제를 완료한 게이머에게 다양한 상품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는 '선물 상자'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특정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한정인쇄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오는 2016년 1월 1일부터 1월 2일까지 인기 투표 1위를 차지한 '해적 롬멜' 일러스트가 그려진 한정판 텀블러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큐라레'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qur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큐라레151231
큐라레151231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