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오, NHN스튜디오629와 손잡고 한국산 앵그리버드 선보인다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핀란드 게임 개발사 로비오 엔터테인먼트가 한국 개발사와 손을 잡고 앵그리버드 신작을 선보인다.

NHN스튜디오629(대표 최현동)는 로비오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쉽은 로비오의 유명 IP 앵그리버드를 활용해, NHN스튜디오629가 글로벌 대작 게임을 제작하고 전세계에 선보이기 위한 것으로, 로비오 본사가 국내 게임사와 직접 맺은 첫 공식 파트너쉽이다.

NHN스튜디오629는 자체 제작한 우파루마운틴, 우파루사가와 퍼블리싱 게임 포코팡 등을 서비스하고, 퀘스트 RPG 히어로즈 원티드의 글로벌 런칭을 앞두고 있는 개발사다. 특히 우파루마운틴은 국내 출시 2년 11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최근 일본, 태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에 라인 우파루랜드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어 구글 및 애플 마켓 다운로드 랭킹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로비오는 핀란드를 기반으로 전세계에 스튜디오를 가진 글로벌 게임사로, 모바일게임 앵그리버드를 출시해 게임산업에 큰 획을 그으며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앵그리버드는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게임일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서적 등으로 재생산되며 유명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2016년에는 영화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쉽은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체결됐다. NHN스튜디오629는 게임 디자인, 개발, 부분유료화 모델 설계 등 제작을 총괄하고,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퍼블리싱을 하게 되었으며, 로비오는 앵그리버드 IP를 제공, 홈그라운드인 유럽 및 북미 등 웨스턴 국가의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NHN스튜디오629 최현동 대표는 "로비오와의 파트너쉽은 NHN스튜디오629가 글로벌 메이저 게임사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현재 2016년 내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전세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기존 앵그리버드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로비오 윌헴 타트(Wilhelm Taht) 게임사업 총괄은 "큰 시장인 한국을 공략하려면 믿음직스러운 로컬 개발사와 파트너쉽을 맺을 필요가 있다고 느꼈고, NHN스튜디오629는 특히 로비오와 비슷한 비전과 생각을 가지고 있어 함께 하게 됐다"며 "NHN스튜디오629의 아시아 국가 서비스 경험 또한 아시아 시장을 더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로비오의 전략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로비오, nhn스튜디오629 파트너쉽
계약
로비오, nhn스튜디오629 파트너쉽 계약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