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원 엘리트 패드 국내 출시가 168,000원 책정

마이크르소프트의 비디오 게임기 엑스박스원(Xbox One)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이하 엘리트패드) 국내 출시 가격이 엑스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엑스박스원 엘리트
패드
엑스박스원 엘리트 패드

공개된 엘리트패드의 국내 출시 가격은 부가세 포함 168,000원으로, 해외 아마존닷컴에서 149달러(한화 17만8,427, 6일 환율 기준)에 판매되고 있는 것과 단순 비교해도 국내 가격이 더 저렴하다.

엘리트패드는 지난 E3 2015에서 공개돼 게이머들에게 화제를 모은 엑스박스원과 윈도우10 전용 게임 패드다. 엘리트패드는 작년 10월 해외에서 먼저 출시됐으며, 수요보다 공급이 부족해 웃돈을 주고 구매하거나 엘리트패드를 제공하는 번들을 구입하지 않는 이상 손에 쥐기 힘들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엘리트패드는 기존의 엑스박스원 용 패드보다 한층 발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4개의 패들, 방아쇠 잠금 버튼 등이 추가돼 FPS나 레이싱게임 등에서 한층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주로 스틱으로 이동하고 디지털 방향키로 무기를 교체하는 FPS게임에서는 이동과 무기 교체를 동시에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총을 빠르게 연사하는 것은 물론 레이싱게임에서는 패들을 통한 기어 변속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엑스박스원 엘리트
패드
엑스박스원 엘리트 패드

아울러 엘리트패드는 게이머의 손 크기와 취향에 따라 패드를 사용할 할 수 있도록 표준형과, 반구형, 표준형보다 긴 형태로 제작된 썸스틱 6개와 다면 및 표준 형태로 구성된 방향패드 교체 품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자신의 조작 환경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전용 앱도 제공한다. 특히, 컨트롤러 프로필은 클라우드에 최대 2개까지 저장할 수 있어 어디서든 게이머 본인이 설정한 최적의 프로필을 활용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엘리트패드의 정확한 국내 출시 일자는 미공개 상태다. 하지만 작년 12월 12일 열린 엑스박스원 연말파티를 통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2016년 1월 중 엘리트패드를 출시할 것이라 밝힌 바 있어 빠른 시일 내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