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1/26 선데이토즈, 애니팡 IP로 애니메이션 제작 등

- 선데이토즈, 애니팡 IP로 애니메이션 제작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는 자사를 대표하는 게임 IP인 '애니팡'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캐릭터 사업의 본격적인 확대에 나선다고 금일(26일) 밝혔다.

선데이토즈가 준비하고 있는 '애니팡 프렌즈' 애니메이션은 친숙한 모바일게임 '애니팡' 시리즈 캐릭터들의 대중성을 기반으로 기획 및 제작되고 있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2분 분량의 6편이 시즌1으로 구성됐으며 7종의 '애니팡' 캐릭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 아르바이트에 나서며 겪는 일상의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담아냈다.

선데이토즈 배혜정 부장은 "대중화된 게임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에 생활 주변의 이야기를 담아 게임에 이은 새로운 공감대를 전하게 될 것"이라며, "'애니팡' 브랜드에 대한 친근함과 캐릭터 사업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니팡 프렌즈' 애니메이션은 내달 초 제작 완료되며, 선데이토즈 브랜드 스토어(www.anipangstore.com)와 주요 TV 채널, 모바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통해 오는 3월 선보일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애니팡 애니메이션
제작
선데이토즈 애니팡 애니메이션 제작

- 한빛소프트, '천지를 베다: 삼국지 for Kakao' 서비스 실시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천지를 베다: 삼국지 for Kakao'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천지를 베다: 삼국지 for Kakao'는 중국 삼국지연의를 기반으로 다수의 적을 호쾌한 액션으로 베어 나가는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다. 뛰어난 액션을 기반으로 삼국지의 역사를 고스란히 재현한 스토리 모드와 짜임새 있게 설계된 전쟁 시스템 등으로 무장했다.

한빛소프트 측은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으로 게임을 선보이며 게임의 다양한 요소도 강화했다. 게임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아이템 수집과 난이도를 조정했으며, 에피소드 처음 시작 단계부터 '시나리오 영상'을 삽입해 삼국지 이야기를 짜임새 있게 전달하기 위한 장치를 마련했다. 아울러 신규 시스템으로 '주막 및 보부상 시스템'도 도입했다.

게임의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게임을 설치만 해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하며, '삼국지 데일리 퀴즈', '시나리오 클리어', '공식카페 즐겨찾기 인증', 각종 공략 및 유용한 팁(Tip)을 작성 이벤트 등을 실시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지를 베다: 삼국지 for Kakao' 카페(http://cafe.naver.com/threejinkaka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를베다 이미지
천지를베다 이미지

- SK네트웍스서비스, 신작 모바일 RPG '심연의 군주' 공개

SK네트웍스서비스(대표 서보국)는 지에이오게임즈(대표 안진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심연의 군주(Battle Of Light And Darkness)'의 스크린샷과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심연의 군주'는 전문 판타지 작가를 통해 탄생한 독자적인 세계관과 인물 설정을 바탕으로 내면에 선과 악이 공존하는 주인공이 등장해 주변 인물들과의 서로 얽힌 장대한 모험을 그렸다.

이 게임은 탱커와 딜러, 힐러 영웅 조합을 기본으로 캐릭터별 다양한 스킬을 통해 액션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 됐다. 아울러 각각의 맞춤 전략이 필요한 캠페인, 공방전, 로얄럼블 등의 다양한 방식의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특히, RPG를 기본으로 마을 육성과 AOS장르로 잘 알려진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형 PvP 컨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SK네트웍스서비스 관계자는 "'심연의 군주'는 다양한 장르 게임의 재미가 한곳에 녹아있는 게임으로 게이머들에게 신선함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빠른 CBT 진행과 정식 출시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심연의 군주'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심연의 군주 이미지
심연의 군주 이미지

-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 5성 레스토랑의 쉐프가 되어보세요!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계열사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각의 콘셉트로으로 꾸며진 레스토랑을 자신의 레스토랑으로 한번에 옮길 수 있는 '세트 데코'를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이탈리아에 여행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베네치아'와 고혹적인 매력이 담긴 '벽돌' 컨셉 2종을 선공개했으며, 각 데코는 자신의 레스토랑 크기에 맞춰 꾸밀 수 있다.

이와 함께 전문가, 고수, 달인, 전설 등의 타이틀을 얻을 수 있는 '쉐프 성장 시스템'이 추가됐다. 고급요리 완료, 친구 쉐프 도움주기 등을 통해 획득한 JOB 포인트로 쉐프를 훈련시켜 다양한 요리를 연구해 명예로운 레스토랑 타이틀 간판을 달 수 있다.

이 외에도, 레벨이 낮은 이용자를 위해 루비, 에너지팩, S-A급 점원 등 게임 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담긴 '패키지 3종'과 점원 10회 뽑기, 점원 보유 수 최대 200개 확장 및 저장고 보유 개수 상향 조정 등이 이뤄졌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1일(일)까지 '세트 데코'를 적용한 이용자 전원에게 한정판 '빨간모자 늑대흔들의자' 또는 '백설공주 거울의 방'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 홈페이지(http://weme.wemade.com/game/game_info.asp?GmCode=10) 및 플레로게임즈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FLEROGam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근두근 레스토랑 이미지
두근두근 레스토랑 이미지

- 게임빌, 새해 첫 신작 '카툰워즈3' 출격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블루지앤씨(대표 최강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하는 모바일게임 '카툰워즈(Cartoon Wars 3)'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툰워즈3'는 전 세계 누적 8천 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유명 IP 시리즈의 최신작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약탈전', '팀 대전' 등 PvP 모드를 비롯해 게이머들 간의 경쟁 심리를 자극하는 '진격전'까지 새로운 콘텐츠가 대폭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불을 뿜는 화염병, 아군을 보호하는 방패병, 후방에서 지원 사격하는 바주카, 동료들을 치유하는 천사 등 총 300여 종에 이르는 방대한 유닛이 등장하며, 그들이 지닌 화려한 스킬을 보는 맛도 마련됐다.

한편, '카툰워즈 시리즈'는 한국 모바일게임 최초로 애플 미국 앱스토어 전체 유료 게임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스마트폰 시대를 맞아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아 왔던 간판 디펜스 게임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툰워즈3' 카페(http://cafe.naver.com/cartoonwars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툰워즈3 이미지
카툰워즈3 이미지

- 클래시 오브 킹즈, 광고 모델로 소지섭 발탁

Elex Technology (이하 일렉스)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클래시 오브 킹즈(Clash of kings)'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배우 소지섭을 선정했다고 금일(26일) 밝혔다.

배우 소지섭은 최근 드라마 '오 마이 비너스'에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과거에도 출연하는 작품마다 시청자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일렉스는 대세 게임인 '클래시 오브 킹즈'와 대세 배우인 소지섭이 만나 일으키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그를 광고모델로 발탁한 이유를 밝혔다.

일렉스 관계자는 "전 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전쟁게임 클래시 오브 킹즈가 게이머분들께 더욱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소지섭이라는 최고의 배우를 광고모델로 선정했다"라며, "최고의 글로벌 전쟁게임과 최고의 배우가 함께할 행보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클래시 오브 킹즈' 카페(http://cafe.naver.com/clashofking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지섭 클래시오브킹즈 모델
소지섭 클래시오브킹즈 모델

- 룽투코리아, 신작 '마계영웅전 for kakao' 출시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도치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마계영웅전 for Kakao'를 출시했다고 금일(26일) 밝혔다.

'마계영웅전'은 삼국지 역사와 게임 내 마계 스토리가 결합된 것이 특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으로, 게이머는 250여 종의 맵, 400여 종의 캐릭터, 740여 종의 장비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전등록 이벤트엔 약 30만 명 이상의 게이머가 참여한 바 있다.

아울러 룽투코리아는 '마계영웅전 for Kakao'의 TV 광고 및 광고홍보 모델로 걸그룹 '베스티'의 멤버 '해령'을 섭외했다. 해당 TV 광고는 '마계영웅전 for Kakao'의 정식서비스 후 방영될 예정이다.

'마계영웅전 for Kakao'에선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2월 15일까지 '게이머레벨'을 15까지 올린 게이머 중 추첨에 뽑힌 2명에게 현금 100만 원이 주어지는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캐릭터를 생성한 게이머 중 200명에겐 추첨을 통해 '5천 원권 CU 모바일상품권'이 지급된다. 이 밖에 '베스티'의 멤버 '해령'이 등장하는 TV광고 영상을 시청한 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인증한 게이머는 추첨을 거쳐 2만5천 원 상당의 '카카오프렌즈 인형' 과 '해령'의 친필 사인이 담긴 사진을 받을 수 있다

룽투코리아의 관계자는 "'마계영웅전 for Kakao' 정식 출시 전부터 게임에 큰 관심과 기대를 보여 준 게이머 분들께 감사드리며, 만족하실 만한 서비스와 콘텐츠로 사랑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계영웅전 for Kakao'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devilhero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계영웅전160126
마계영웅전160126

- 로코조이 신작 모바일게임 '드래곤라자', 비공개 테스트 성료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대표 싱샨후)은 비전브로스(대표 이상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드래곤라자'의 비공개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금일(26일) 밝혔다.

'드래곤라자'는 단행본 누적 판매 200만 부를 달성한 동명의 국내 판타지소설을 원작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지난 1월 21일부터 1월 25일까지 실시된 이번 비공개테스트에는 약 5만 명의 게이머가 참여했으며, 게임 성공률의 주요 지표로 사용되는 잔존률, 플레이시간, 재접속률 등이 높게 나타나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테스트에 참여한 게이머들은 고퀄리티의 그래픽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탄탄한 스토리와 세계관, 그리고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전투 스킬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이 밖에 '드래곤라자' 원작에 충실하여 퀘스트를 진행할수록 판타지소설을 읽는 듯한 전개 방식은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한편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했다.

로코조이 인터내셔널의 조위 부대표는 "올 상반기 최고 기대작 '드래곤라자'의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해준 많은 게이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접수된 의견들을 종합하여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통해 국내 게이머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드래곤라자'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dragonraj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래곤라자160126
드래곤라자160126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