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1/28 433의 블레이드, 일본 시장 진출 등

- 네시삼십삼분,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 일본 시장 진출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소태환)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대표 김재영)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BLADE)'가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고 28일 밝혔다.

네시삼십삼분은 '블레이드'의 이번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 '게임뱅크(GameBank, 대표 시이노 마사미츠)'와 계약하고, 4월부터 일본 내 독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블레이드의 기본 게임 시스템은 그대로 적용하면서 일본 시장에 적합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4년 4월 국내 첫 출시한 '블레이드'는 모바일 게임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수상했으며,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인기 랭킹과 매출 랭킹 1위를 차지한 대작이다. 2015년부터는 대만과 북미 지역에서도 서비스를 개시해 현재까지 전세계 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네시삼십삼분 소태환 대표는 “블레이드는 국내 최초 언리얼엔진3를 사용해 현존 최고의 그래픽과 타격감, 플레이 내내 화면을 수놓는 특수효과 등 기기의 한계를 뛰어 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모바일 RPG”라며 “일본은 전세계에서 고사양 휴대폰이 가장 보편화되어 있는 국가 중 하나로, 고사양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 이번에 출시되는 블레이드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블레이드 일본 진출
블레이드 일본 진출

- 선데이토즈 '애니팡2', 아이템 증정 시스템 '룰렛' 장착

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가 대표 퍼즐 게임 '애니팡2'에 새로운 콘텐츠인 룰렛 메뉴를 탑재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룰렛 메뉴는 스테이지 클리어 또는 매 30분 마다 제공되는 1회 이용권으로 룰렛을 돌려 유료 아이템인 루비, 코인, 특수 기능의 팡을 선물하는 시스템이다. 28일 첫 선을 보인 룰렛 시스템은 남녀노소가 즐기는 '애니팡2'의 게임성에 걸맞게 이용에 대한 문턱을 낮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특히 1,060개에 달하는 특색 있는 스테이지에서 손쉬운 게임 플레이를 도울 무료 아이템 선물은 이용자들의 재미를 더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애니팡2'의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최형일 PD는 "룰렛 메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하는 퍼즐 맞추기의 전략적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재미있고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선물들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애니팡2' 룰렛 메뉴 신설을 기념해 스타벅스 음료 쿠폰과 유료 아이템인 루비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오는 3일까지 진행한다.

애니판2 룰렛 시스템 업데이트
애니판2 룰렛 시스템 업데이트

- 웹젠 '뮤 오리진', 실시간으로 전 서버 최강자 가리는 '아레나'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 http://company.webzen.com)이 자사의 대표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의 올해(2016년) 첫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금일(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뮤 오리진'의 임시점검 시간을 갖고 '아레나' 전장시스템을 비롯해 다수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환경 사용자 기종을 대상으로만 우선 진행된다.

특히, 업데이트에 앞서 진행된 '사전예약 이벤트'는 종료일인 1월 27일까지 약 25만 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얻었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귀속 다이아'와 '펫 소환권'이 지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1대1 PvP(Player versus Player)의 최강자를 가리는 '아레나' 전장시스템이 가장 주목받고 있다. '아레나'전장은 모든 서버의 게임회원들이 참가해 실시간으로 1대1 승부를 겨루는 전장이다.

'마법의 책'을 이용해 캐릭터의 옵션을 성장시킬 수 있는 '뮤렌의 책'시스템과 '가디언 소울'을 이용해 옵션을 성장시킬 수 있는 '가디언 시스템'도 추가됐다. 새로 추가되는 두 시스템 모두 캐릭터의 전투력 및 옵션을 크게 늘려주는 성장시스템으로 회원들의 많은 기대를 얻고 있다.

또한 경험치를 사용해 공격/방어/마법에서 캐릭터의 '특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특성 시스템'도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시스템으로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업데이트 후에는 '평온의 늪'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입장할 수 있는 새 던전 '보물동굴'이 추가되고, '뮤 오리진'의 캐릭터 최고 레벨도 10환 100레벨로 상향된다.

한편, 웹젠은 올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한 게임 내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웹젠은 임시점검 기간 중 (1월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 '뮤 오리진' 공식 카페를 통해 '사진 속 사람 찾기 이벤트'와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 퀴즈'에 참여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귀속 다이아', '펫 소환권' 등을 제공한다.

또한 오늘부터 오는 31일까지 특정 시간대에 접속한 회원들에게 '마법의 책', '깜짝상자' 등을 제공하는 '접속 보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뮤 오리진'의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themuorig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오리진 아레나 업데이트
뮤오리진 아레나 업데이트

- '히어로즈리그', 금일(28일)부터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히어로즈리그'가 금일(28일)부터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히어로즈리그'는 원하는 영웅 캐릭터를 얻거나, 필요한 아이템을 얻기 위한 파밍의 재미와 개성 가득한 캐릭터를 육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고,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통해 다채로운 전투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여기에 '히어로즈리그'는 위대한 영웅들이 제국의 재건을 위해 전투를 벌인다는 탄탄한 스토리와 완성도 높은 Full 3D 그래픽을 구현해, 가장 완벽한 전략 수집형 RPG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식 서비스 준비에 본격적으로 돌입한 게임테일즈는 '히어로즈리그'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크리스탈 400개와 골드 20만, 경험치 물약 20개, 섬멸권 100개 등 필수 아이템 패키지를 100% 증정한다.

게임테일즈의 한 관계자는 “가장 완벽한 전략 수집형 RPG 히어로즈리그가 사전등록을 실시해 게이머 분들에게 다가가게 됐다”라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풍성한 혜택과 재미를 많이 즐기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히어로즈리그'의 사전등록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gametales/17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히어로즈 리그 사전 예약 실시
히어로즈 리그 사전 예약 실시

- 카카오프렌즈 신규 캐릭터 '라이언', 프렌즈팝에 등장!

NHN 픽셀큐브(대표 김상복)는 자사에서 개발한 퍼즐 모바일게임 '프렌즈팝 for Kakao'(이하 프렌즈팝)에 카카오프렌즈의 신규 캐릭터 '라이언(Ryan)'이 등장했다.

지난 22일 '프렌즈팝'의 새해 첫 업데이트를 통해 예고된 바와 같이, 신규 프렌즈인 '라이언'이 게임 내 최초로 '프렌즈팝'에도 모습을 드러낸 것.

이번에 공개된 '라이언'은 총 3개 등급의 프렌즈로 출시됐다. 1성 라이언의 경우 누구나 친구 초대를 통해 손쉽게 획득이 가능하지만, 2성 후드 라이언과 3성 마술사 라이언은 새롭게 도입된 합성 시스템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렌즈팝'은 '라이언' 등장을 기념해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내 친구 초대 기능을 통해 본인의 카카오톡 친구에게 초대 메시지를 보내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은 초대된 친구 인원에 따라 하트, 황금콘, 한정판 1성 라이언, 프렌즈 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1성 라이언은 35명의 친구를 초대할 경우, 100% 지급된다.

이번 친구 초대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프렌즈팝' 게임 내 공지 또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FriendsPopKaka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프렌즈 라이언 추가
카카오 프렌즈 라이언 추가

- 넷마블의 '백발백중', 오리지널 정통 FPS로 무장한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캐주얼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에서 온라인 FPS(1인칭 슈팅)의 재미를 이식한 '자유이동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자유이동모드는 좌우이동에서 벗어나, PC 온라인 FPS 게임처럼 자유롭게 움직이며, 친구와 스릴 넘치는 총격전을 펼칠 수 있는 모드다. 이번 모드는 최대 5:5 실시간 대전을 지원해 긴박하고 짜릿한 액션을 최대치로 경험할 수 있다.

또 '백발백중'은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겨울 시즌에 맞춰 일부 맵에 겨울 콘셉트를 적용해 색다른 분위기를 선사하고, 대전을 기다리면서 채팅할 수 있는 기능을 넣었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용병 캐릭터 '안젤라'를 메인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킨 아이템을 선보였다.

넷마블은 카카오와 함께 희귀 6성 총기, 게임재화(다이아) 등 4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 혜택을 받으려면 카카오 사전예약 페이지(http://goo.gl/umvkX6)에서 '사전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신규 가입자에 한해 사전예약 보상과 더불어 게임재화, 희귀 총기 등 총 4만원 상당의 선물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넷마블의 이정호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 수준의 슈팅게임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업데이트”라며 “모바일 슈팅게임의 한계를 넘어서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은 PC온라인 FPS 게임 수준의 타격감과 박진감을 높은 완성도로 구현했으며, 쉬운 조작 시스템으로 남녀노소가 부담 없이 슈팅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http://cafe.naver.com/100shots100hits) 및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100b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발백중 이동모드 업데이트
백발백중 이동모드 업데이트

- 디앱스게임즈의 '나를따르라 for Kakao', 2016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모바일게임 전문 퍼블리셔 '디앱스게임즈(TheAppsGames)'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 SNG '나를따르라 for Kakao(이하 나를따르라)'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삼국지를 소재로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선보이고 있는 '나를따르라'는 개인 간 PVP와 약탈, 장수 대전 등의 다채로운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전략 SNG다.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0위권, 대만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에서 돌풍을 일으킨 데 이어, 국내에서도 지난 해 4월 출시 후 누적 다운로드 160만 이상을 기록하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인정받고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 중이다.

'나를따르라'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장수 진급을 10진급에서 12진급으로 확대하고, 마신탑, 수호탑 내정관리를 추가한다. 또한, 길드 레벨에 따라 구입할 수 있는 길드 상점 내 10종의 아이템을 기존 게이머 선호도를 반영하여 일괄 변경하면서 혜택과 재미를 증폭시킬 예정이다.

디앱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이머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확대된 장수 12진급 달성 후 '나를따르라' 공식 카페에 인증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인게임 아이템을 100% 증정하고, 총 30명을 추첨하여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디앱스게임즈의 정상길 본부장은 “해가 바뀌어도 나를따르라에 꾸준히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게이머 분들을 위해 2016년 첫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업데이트 내용과 관련해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리며, 2016년에도 나를따르라에 많은 관심과 성원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를따르라 for Kakao' 홈페이지(http://cafe.naver.com/followmef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를 따르라 대규모 업데이트
나를 따르라 대규모 업데이트

- '디지몬 소울 체이서', 편의성 배려한 업데이트 단행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자사가 총괄기획 및 서비스하고, ㈜넷마루가 개발한 국내 최초 모바일 디지몬 RPG '디지몬 소울 체이서'에서 게이머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콘텐츠를 수정하고 신규 게릴라 던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티라노몬', '미케몬', '데블드라몬' 등 총 14종의 신규 디지몬 스킬이 추가됐으며, '로제몬', '오파니몬', '페닉스몬' 등의 스킬 배율이 조정됐다.

게이머들의 불편함으로 지적되던 버그와 데미지 폰트 출력 방식도 수정됐다. '메탈시드라몬' 용의 콧물 스킬 피해량 오류가 수정됐으며, 전투시 속성의 우위 및 열세, 크리티컬 발생시에 데미지 폰트 방식을 각각 붉은색, 푸른색, 크리티컬 문구 이미지를 표시해 직관성을 높였다.

게이머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시련 던전은 27일부터 '유(신드라몬)'가 종료되고, 28일부터 새로운 시련 던전 '사(산티라몬)'가 열리게 된다.

고레벨 게이머들을 위한 콘텐츠도 추가된다. 신규 게릴라 던전 '별빛이 내리는 신전' 2개가 새롭게 업데이트되어 성숙기 디지몬과 완전체 디지몬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됐다.

반다이남코코리아 관계자는 “게이머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디지몬 소울 체이서'가 되기 위해 그간 지적되어 왔던 버그와 스킬 배율 등을 조정하고 풍성한 즐길 거리를 위해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게이머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업데이트를 꾸준히 이어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디지몬 소울 체이서'의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digimonsoulchas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몬 소울체이서 업데이트
디지몬 소울체이서 업데이트

- 제페토, 모바일 액션 RPG '데몽헌터2' iOS 버전 정식 출시

제페토 (www.zepetto.com, 대표 김지인)는 인디개발사 링크타운 (대표 강대성)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데몽헌터2'의 iOS 버전을 국내 및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총 36개국에 27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페토의 첫 모바일 퍼블리싱 프로젝트인 '데몽헌터2'는 지난 11월 동남아 시장을 타겟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 후, 누적 다운로드 72만건, 최고 동시접속자 1만명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긍정적인 인기를 얻으며 순항하는 중이다. 태국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1위, 국내 9위, 인도네시아 12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도 각국에서 인기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데몽헌터2는 뛰어난 조작감으로 콘트롤의 재미를 극대화한데다, 타겟 시장을 고려하여 최대한 가벼우면서도 12개의 귀여운 캐릭터와 72가지의 강력한 스킬, 100여개의 스테이지를 제공하는 등 게이머의 흥미가 지속되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하여 동남아뿐 아니라 한국게이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데몽헌터2는 전작인 '데몽헌터'의 하드코어적인 느낌은 이어가되, 타격감을 배가하여 스테이지를 직접 클리어하는 희열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진정한 손맛이 살아있는 모바일 RPG라는 평이다. 친구 캐릭터와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레이드 전투'와 전세계 게이머들과 경쟁할 수 있는 랭커 시스템으로 게이머들의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데몽헌터2 의 성과는 현지 시장 경험을 가진 제페토와 실력파 인디개발사가 건강한 동반 성장을 이루고자 양사간의 탄탄한 파트너십을 토대로 시장을 저격한 결과이다. 제페토는 '포인트 블랭크'의 IP를 활용한 게임들을 준비 중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동남아와 중남미 시장을 타겟으로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제페토는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데몽헌터2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의견을 반영하여 오는 2월에는 PVP 시스템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액션 모바일 RPG데몽헌터2는 구글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inktown.demonghunter2) 및 애플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kr/app/demong- hunter-2/id1062215216?l=en&mt=8)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데몽헌터2 iOS 버전 출시
데몽헌터2 iOS 버전 출시

- 이펀컴퍼니의 3D MMORPG '천명', 메인 캐릭터 일러스트 4종 공개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 대표 이명)는 Loong Entertainment Co.,Ltd(대표 리칭, 로옹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3월 중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MMORPG '천명'의 메인 캐릭터 원화를 금일(28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천명'은 방대한 필드의 전장과 고퀄리티의 그래픽을 통해 압도적이고 현실감 높은 전투 액션을 즐길 수 있는 3D MMORPG다. 1천명이 동시에 전투를 진행해도 버벅거림 없는 대규모 국가전을 특장점으로 내세워 이미 대만과 홍콩 게이머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금일 공개한 '천명'의 4종 캐릭터 원화에는 강인하고 섬세한 외형과 함께 각각의 특성을 알 수 있는 요소들이 담겨있어 게이머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천명' 속 메인캐릭터는 총 4개의 클래스로 구분된다. '역린'은 근거리 공격과 수비가 능숙한 물리형 영웅으로 타격력과 공격력이 강하며, '사령'은 주로 근거리에서 공격 마법을 쏘아 올리는 마법사이다. '신수'는 멀리 있는 적에게 효과적인 공격을 할 수 있는 궁수로 적에게 지속으로 공격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천황'은 범위 안에 들어온 적에게 강력한 타격을 주는 원거리형 마법사이다.

이펀컴퍼니의 이명 대표는 “저번에는 배경 원화를 공개해 게임의 분위기를 선보였다면, 이번에는 캐릭터를 공개해 게임의 흐름을 게이머 분들에게 미리 알려드리고 싶었다”라며,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며 완성도를 높이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천명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http://cafe.naver.com/1000p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명 이미지
천명 이미지

-'모두의마블', 신규맵 TV 광고로 인기 가속화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 www.netmarble.net)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공중파 TV 광고를 시작했다고 금일 밝혔다.

총 2가지의 에피소드로 진행되는 이번 TV 광고는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마법의 정원'과 '신의 손' 맵을 모티브로 각각의 콘텐츠가 지닌 핵심 재미를 유쾌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지난해 차례로 선보인 신규 맵 '마법의 정원'과 '신의손'이 기존 보드게임의 룰을 뒤집는 참신한 재미로 매출 1위 자리를 위협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그간 '모두의마블'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재미를 담은 콘텐츠인 만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TV광고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의 손'은 원하는 곳의 블록을 들어 올려 아군 및 상대의 이동 동선을 통제하고 조절해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맵이다. 광고에서는 게임 내 대표 캐릭터 '카트리나'가 '신의 손'을 사용해 '에르난데스'의 동선을 방해하는 장면을 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수 만큼 상대방을 이동시킬 수 있는 '강제이동' 등 색다른 재미를 추가한 '마법의정원' 관련해서는 '슬기'가 랜드마크 건설을 앞두고 있는 '데니스'를 무인도로 강제 이동 시키는 내용을 포함했다.

해당 광고는 오는 2월 7일까지 주요 공중파 채널 및 케이블 방송뿐 아니라 라디오까지 다양한 매체의 황금시간대를 통해 전파를 탈 예정이며 금일부터 2월 7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1회에 한해 계정 생성년도에 따라 게임 내 고급아이템인 'S탑레이서의 헬맷' 4종 중 1종을 지급한다.

넷마블 박미혜 사업부장은 “'아직 플레이 해보지 못한 이용자가 있다면 지금 바로 접속해 신규맵이 드리는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 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 등 차별화된 재미요소를 가미한 '모두의마블'은 국내에 출시된 지 2년 8개월이 지난 지금도 최고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모바일 게임의 장수 시대를 열어가고 있는 국민 캐주얼 게임이다.

국내뿐 아니라 중국, 터키, 대만, 태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출시 국마다 거둔 높은 성과로 글로벌 2억 다운로드 및 5,000억 누적 매출 등 글로벌 진기록도 달성 중이며, 오는 상반기 내 인기 IP(지적재산권) 디즈니의 캐릭터를 접목한 '모두의마블-디즈니(가칭)'를 출시해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두의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www.netmarble.net/mobile/moma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두의 마블 신규 맵
업데이트
모두의 마블 신규 맵 업데이트

- '원더5마스터즈',네이버 웹툰 '치즈인더트랩'의 '홍설' 캐릭터 추가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원더5마스터즈'에 인기 네이버웹툰 '치즈인더트랩'의 '홍설'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 된 2성 영웅 '홍설'은 전투 시 아군을 보호하고, 방어력을 높이는 사제 힐러 캐릭터다.

해당 캐릭터는 웹툰 내의 '모범적인 대학생' 설정을 반영해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끝없는 공부', 주변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보호막을 씌우는 '시험 족보 공유' 등의 스킬을 구사한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은 1월 28일부터 오는 2월 18일까지 특별 이벤트 상점을 운영, 던전 모험을 통해 획득한 '분신 치즈 스티커'를 '홍설 영웅 조각'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영웅 '전우치', '운디네', '손오공'의 R등급 스킬이 추가돼 전투에서 보다 강력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전우치는 아군 전체의 체력을 상승시키고 자신의 치명타를 올려주는 '유유자적'을, 운디네는 아군 전체 방어력이 상승하고 적 전체의 명중률이 감소하는 '물의장벽' 스킬이 추가됐으며, 손오공은 아군 전체의 체력을 상승시키고 자신의 물리 공격력 및 공격 속도가 올라가는 '반도 복숭아' 스킬이 생겼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원더5마스터즈'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2월 18일까지 다양한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에게는 '홍설' 캐릭터 및 '열공 아이템 패키지'를 선물하며, 해당 기간 내 7일 동안 연속 출석한 게이머에게는 '랜덤 영웅 소환석', '2성~3성 랜덤 영웅' 등을 추가로 지급한다.

더불어, 기존 게이머(15학번)와 신규 게이머(16학번)가 각각 지정된 이벤트 미션을 수행할 경우, 완료한 미션에 따라 'S급 장비 상자', '정령석 상자', '랜덤 영웅조각' 등을 제공한다.

아이덴티티모바일 모바일사업본부 이훈 모바일사업 팀장은 “인기 네이버 웹툰 '치즈인더트랩'의 주인공인 '홍설' 캐릭터를 게임 내에 적용하게 돼 기쁘다”라면서, “많은 분들이 '홍설' 캐릭터의 아기자기하고 유쾌한 모습을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덴티티모바일 '원더5마스터즈'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특별 페이지(http://event.eyedentitymobile.com/Games/Won/CheeseCollaEven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치즈인더트랩 홍설 캐릭터 추가
치즈인더트랩 홍설 캐릭터 추가

-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게임 내 '최고 클랜' 가린다! '클랜 전면전(CvC)'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 www.com2us.com)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의 2016년 첫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게임 내 '최고 클랜'을 가리는 '클랜 전면전(CvC)'이다. '클랜 전면전'은 게임 내 전 클랜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 클랜 당 최대 20명의 클랜원이 참여해 20:20 대규모 매칭을 즐길 수 있다. 대전은 매주 목~수요일 진행되며, 순위는 일주일마다 갱신된다.

이번 '클랜 전면전'은 개인 플레이보다 클랜원 간 협력과 전략을 통해 승패가 좌우된다. 또 각 매치마다 버프가 다르게 적용돼 다양한 로스터를 구성하는 전략적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승패에 따라 주어지는 보상으로 선수영입 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는 이와 더불어 챔피언 매치 잔여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친구목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메인 테마를 모델 김세희 아나운서의 설맞이 이미지로 변경해 다가오는 설 시즌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높였다.

'컴프매'는 지난 2013년 출시해 장기 흥행 중인 실제 한국프로야구 데이터 기반의 리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이번 '클랜 전면전' 콘텐츠 업데이트를 비롯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컴프매'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om2usmanag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컴프매 설 기념 업데이트
컴프매 설 기념 업데이트

- 엔조이고, '탑 오브 탱크' 사전등록 이벤트 진행

엔조이고(대표 이승원)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액션 모바일게임 '탑 오브 탱크'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8일) 밝혔다.

'탑 오브 탱크'는 2차 세계 대전 전차들의 모형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액션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적 전차들을 화려하게 파괴하는 전투 연출 및 콘텐츠도 갖췄다.

엔조이고는 오는 2월 구글플레이에 '탑 오브 탱크'를 출시하기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탑 오브 탱크' 이벤트 페이지(http://totstart.njoygogame.com/)에 자신의 전화번호를 기입하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탑 오브 탱크'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 전원에겐 10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 및 한정판 탱크의 쿠폰 번호가 문자 메시지를 통해 전달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탑 오브 탱크'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topofthetank),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NJoyG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탑오브탱크160128
탑오브탱크160128

- 애드웨이즈, 동남아 게임 현지화 전문기업 퀘스트트롭과 파트너십 체결

애드웨이즈(대표 오카무라 하루히사)는 자회사 모바일 게임 현지화 전문 기업 퀘스트드롭(Quest Drop)과 모바일 개발사들의 동남아 진출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과 함께 애드웨이즈는 싱가포르의 게임 개발사 데이라이트 스튜디오에도 출자를 진행했다. 게임 개발 육성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퀘스트드롭은 애드웨이즈의 자회사로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을 위해 번역, 고객지원 단말기 테스트, 소셜 미디어 관리 및 운용 등의 현지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남아 시장 내 마케팅 및 비즈니스 지원 체제를 강화하고자 태국에 이어 인도네시아, 베트남에도 지사를 설립 할 계획이다.

동남아시아 모바일 게임 시장은 최근 모바일 게임 산업에서 가장 주목 받는 신흥 시장 중 하나다. 지난해 약 8천200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업계에서는 오는 2017년에는 1조5천억 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퀘스트드롭이 제공하는 최적의 현지화 서비스와 애드웨이즈가 보유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마케팅 노하우가 합쳐져 양사가 동남아시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됐다.

오카무라 하루히사 애드웨이즈 CEO는 "애드웨이즈는 모바일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돕고, 개발사들이 효율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애드웨이즈 퀘스트드롭 파트너십 체결
애드웨이즈 퀘스트드롭 파트너십 체결

- 넥슨, ‘천룡팔부’ 최대 800명 실시간 전투 ‘문파 공성전’ 업데이트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창유(대표 David Chen, Carol Yu)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천룡팔부’에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하는 새해 첫 업데이트를 금일(28일) 실시한다.

먼저 최대 800명이 함께 전투에 참여해 최강의 문파를 가리는 ‘문파 공성전’ 시스템을 도입한다. ‘문파 공성전’은 2레벨 이상 문파가 참여할 수 있으며, 상대방 문파에 대한 선전 포고 후, ‘성문 공성전’, ‘문파 보호전’, ‘재화 쟁탈전’ 등 각 단계를 거쳐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강릉성’을 차지하기 위한 공성전을 펼칠 수 있다.

더불어 20레벨 이상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는 ‘보물 탐험’ 신규 콘텐츠도 추가한다. ‘악인징벌’ 퀘스트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보물지도’로 입장한 ‘보물던전’에서 모든 몬스터를 물리치면 다양한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미인도감’ 속성창 이미지 변경과 함께 출전하지 않은 미인들의 속성을 50% 증가시켜 능력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미인 성온’ 시스템을 추가하고, 특별한 아이템을 게이머들이 선택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최저가 경매’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파 공성전’을 통해 각 서버 별로 ‘강릉성’을 첫 번째로 차지한 문파에게 문파명으로 보상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포함한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보물 탐험’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보물지도’의 스크린샷을 찍어 공식카페에 올리는 게이머들에게 ‘빙백신단’ 아이템과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주유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천룡팔부’의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nexon100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룡팔부
천룡팔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