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여성모델 전성시대 '화끈'

2016년 초,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여성 광고모델들이 화두로 떠올랐다. 특히, '청순글래머'부터 '액션 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여성 광고모델들이 모바일게임의 간판을 장식해 많은 남성 게이머가 예의주시하는 모양새다.

먼저, 넥스트무브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헤븐'의 광고모델로 신세경을 내세웠다. 육감적인 몸매와 청순한 얼굴을 갖춰 이른바 '청순글래머'라 불리는 신세경은 '헤븐'의 콘셉트 화보를 촬영했으며,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한 사전등록 이벤트에 약 7만 명의 게이머가 몰렸다.

헤븐
헤븐

'헤븐'은 대규모 오픈필드가 3D 그래픽으로 재현돼 고퀄리티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지난 2015년 12월 24일 네이버 앱스토어에 선행 발매된 후 인기게임 1위, 최고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금일(29일) 구글플레이, 원스토어에 출시돼 초반 게이머들의 성장을 도와줄 여러 이벤트가 열린다.

일렉스도 금일 배우 손예진을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전략 모바일게임 '클래시 오브 킹즈'의 광고모델로 섭외해 맞불을 놓았다. '클래시 오브 킹즈'는 게이머의 영지를 기점으로 전세계 게이머와 전쟁을 벌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전략 모바일게임이다.

클래시오브킹즈160129
클래시오브킹즈160129

일렉스는 어떤 작품이든 '명품'으로 거듭나게 하는 그녀의 연기력은 자사에서 추구하는 이미지와 부합한다며 광고모델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향후 손예진은 지난 1월 25일 일렉스가 발탁한 광고모델 배우 소지섭과 함께 '클래시 오브 킹즈'의 홍보 활동에 참여한다.

걸그룹 러블리즈도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FPS 모바일게임 '백발백중 for Kakao'를 통해 광고모델 경쟁에 참가한다. 러블리즈는 '아츄', '그대에게', '안녕' 등의 노래를 부른 8인조 걸그룹이며, 귀여운 매력을 앞세워 '제1대 백백걸'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에 참여할 예정이다.

백발백중160129
백발백중160129

아울러 러블리즈의 광고모델 발탁을 기념해 오는 2월 3일까지 '백발백중 for Kakao'에 사전등록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http://goo.gl/umvkX6)에서 '사전예약하기 버튼'을 누른 게이머에게 희귀총기, 게임재화 등 4만 원 상당의 혜택이, 신규 가입 게이머에게는 사전등록 보상과 함께 게임재화, 희귀 총기 등 총 4만 원 상당의 선물이 추가로 주어진다.

이보다 한발 앞서 여성 광고모델로 주목받는 모바일게임도 존재한다. 토치가 개발하고 룽투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마계영웅전 for Kakao'는 걸그룹 베스티의 멤버 해령이 광고모델을 맡아 10대에서 30대까지의 젊은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마계영웅전'은 250여 종의 맵, 400여 종의 캐릭터, 740여 종의 장비 아이템, 상성 관계 등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마계영웅전160129
마계영웅전160129

지난 1월 26일 출시된 '마계영웅전 for kakao'는 출시 약 3일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게임 순위 1위에 올라 광고모델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또한, 정식 출시를 기념해 '마계영웅전 for kakao'에서 게이머레벨을 15까지 달성한 후 추첨에 뽑힌 2명에게 현금 100만 원이 지급되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마지막으로 '액션 퀸'이라 불리는 배우 하지원이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소울앤스톤'의 광고모델을 맡아 화려한 액션을 다수 소화해 게이머들의 시선을 끌었다. 하지원은 '다모', '기황후' 등 대표작에서 강렬한 여전사의 이미지를 보여준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다.

소울앤스톤 이미지
소울앤스톤 이미지

아울러 '소울앤스톤'에서는 지난 1월 28일 구글플레이 출시 후 기념 이벤트가 열려 오는 2월 10일까지 게임 내에서 고급 무기, 보석의 소환이나 무기, 보석의 승급을 진행한 게이머에게 '아이폰 6s', '나인봇 미니' 등의 경품 추첨에 필요한 응모권이 주어진다. 또한, 오는 2월 3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는 '루비', '골드', '고급무기 소환권' 등 여러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