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동치는 1월, 온라인게임 경쟁 '치열'

개발 기간 7여 년, 총투자비 약 700억 원 등을 자랑하는 MMORPG '블레스'의 공개 서비스가 지난 1월 27일부터 시작됐다. 16개의 서버가 열리고, 오픈 첫날 온라인게임 순위 8위를 기록하는 등 초기 게이머 몰이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블레스'는 심리스 월드에서 플레이하는 다채로운 던전과 채집, 제작 등의 콘텐츠로 무장했다.

블레스obt160127
블레스obt160127

'블레스'가 좋은 출발을 보이자 경쟁 중인 기존 MMORPG들에도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안방 고객들을 '블레스'에 뺏기지 않기 위해 안간힘을 쓰며 다양한 방법으로 게이머 모시기에 나선 것. 먼저, NHN엔터테인먼트에서 넥슨으로 서비스가 이관된 '테라'의 경우, '블레스' 오픈 하루 전인 지난 1월 26일에 최초의 공중 탑승물 '해방된 페가수스', 엘린 종족의 새 직업 '인술사', 보스 몬스터 '듀리온'의 스토리를 다룬 신규 던전 2종 등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테라 넥슨 서비스
테라 넥슨 서비스

아울러 신규 서버 '세렌의 용기'에선 오는 3월 31일까지 캐릭터를 특정 레벨까지 육성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되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로 인해 업데이트 당일 '세렌의 용기' 서버는 접속인원 폭주로 서버 다운이 주기적으로 발생했고, 기존 서버 접속자도 다수 늘어나는 등 좋은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엑스엘게임즈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아키에이지' 역시 분발하는 모양새다. 러시아, 북미와 유럽, 중국 서비스 오픈으로 분주했던 엑스엘게임즈는 지난 1월 13일 '아키에이지'에 2.9 업데이트 '노아르타: 정복자들'을 실시했다. '노아르타: 정복자들' 업데이트 내용에는 원대륙 영지 콘텐츠 강화를 비롯해 전장 점수 시스템 및 랭킹 개선, 신규 보스 몬스터 '이슈타르'와 '카둠', 새로운 주거지역과 건축물 등이 포함됐다.

아키에이지와이번160129
아키에이지와이번160129

또한. 지난 1월 28일에는 '노아르타: 정복자들'의 메인 유닛 '와이번'이 새로 등장했다. 초대형 비행 탈 것 '와이번'은 영지를 최종 단계까지 성장시킨 후 국가 전용 건물인 '국왕의 보물고'에서 국왕만이 소유 및 육성할 수 있다. 육성이 어려운 만큼 엄청난 위용을 자랑하며, '아키에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와이번' 영상(https://youtu.be/qlVZ5yEISZ4)도 큰 호응을 얻었다.

와이디온라인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이카루스'에 걸그룹 여자친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게이머들의 시선을 끌었다. 지난 1월 27일부터 열린 '그녀를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여자친구의 소속 멤버들의 이름을 모두 맞힌 게이머는 'YD 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정답을 맞히고 추첨에 뽑힌 게이머에게 '여자친구' 펫,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경품도 주어진다.

이카루스160127
이카루스160127

아울러 오는 2월 3일부터 걸그룹 여자친구 멤버들을 모델로 한 '이카루스' 펫이 추가된다. 다양한 스킬을 가진 '여자친구' 펫 4종은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동료가 되어 귀엽고 깜찍한 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검은사막 설 명절 이벤트
검은사막 설 명절 이벤트

이 밖에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다음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 역시 지난 1월 14일 적용된 '정령검' 업데이트를 비롯해 오는 2월 18일까지 설날을 기념해 열리는 'Hello 2016, Hello 검은사막' 이벤트 등이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를 통해 '신규 모험가를 위한 7일의 행복', '모험가와 함께하는 새해맞이 이벤트', '모아라 丙.申.年!', '한복입고 복 받아가세요' 등에 참가한 게이머에게 각종 아이템, 경품이 주어진다. 금일 오후 4시부터 오는 1월 31일 자정까지 적용되는 블랙스톤 드롭 확률 및 전투 경험치 200% 상승 혜택도 주목할 만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