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연 매출 1조원 달성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연결실적 기준으로 4분기(10~12월) 매출 3,438억원, 영업이익 656억원 등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연 매출 1조 792억 원을 달성했다고 금일(2일) 밝혔다.

넷마블 4분기 실적
넷마블 4분기 실적

넷마블이 밝힌 2015년 매출은 전년대비 86% 성장한 1조 729억원이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18% 증가한 2,253억원으로 나타났다. 2016년 매출 1조원 게임사를 꿈꿨던 넷마블은 당초 목표보다 1년 빠르게 목표로를 달성했다.

이같은 실적은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 장수 인기게임의 지속적 인기와 '레이븐', '이데아', '백발백중' 등 신작의 흥행, '마블 퓨처파이트',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의 글로벌 매출 확대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글로벌 매출 성장세도 실적을 끌어 올리는데 한 몫했다. 글로벌 2억 다운로드 및 5,000억 누적 매출을 돌파한 '모두의마블', 출시 6개월 만에 3,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마블 퓨처파이트', 지난해 10월 글로벌 시장 진출 후 태국, 인도네시아 등 13개국에서 매출 TOP10을 기록한 '세븐나이츠' 등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넷마블의 해외 매출비중은 2014년 17%에서 2015년 28%로 증가했으며, 특히 4분기에는 약 40%로 확대되는 등 해외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작년에는 이용자와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좋은 성과를 냈다"며, "올 해는 규모와 속도의 글로벌 경쟁에 주력해 글로벌 게임회사로 본격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올해 대형 액션RPG 'KON(Knights of Night)'을 비롯해 '리니지2'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프로젝트S', 전 세계 2억명의 이용자들이 즐긴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스톤에이지 비긴즈(가칭)', 디즈니 IP를 활용한 '모두의마블 디즈니(가칭)'등의 신작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오는 18일 제 2회 NTP(넷마블투게터프레스)를 열고 모바일 게임 신작 라인업을 비롯해 넷마블의 향후 계획 및 방향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넷마블게임즈 ci
넷마블게임즈 ci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