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디오게임] '그레이 구' 추가 종족 업데이트 실시 등

- '그레이 구' 한글판 추가 종족 업데이트 안내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페트로그리프(Petroglyph)가 개발하고 그레이 박스(Grey Box)가 퍼블리싱 하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이하 RTS) 게임, '그레이 구(Grey Goo)'의 PC 한국어판에 새로운 종족 업데이트를 무료로 실시하였다고 금일(2일) 밝혔다.

그레이 구는 '커맨드 앤 컨커(Command & Conquer)', '듄 2(Dune 2)', '어스 앤 비욘드(Earth & Beyond)'등의 제작진들이 개발에 참여하여, 게임스컴과 E3에서 미디어로부터 최고의 RTS(Best RTS)에 선정된 RTS 게임이다. 또한, 영화 아바타, 호빗 시리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고질라 등의 디자인 및 특수효과로 유명한 '웨타 워크숍(Weta Workshop)'과 헤일로, 데드 아일랜드, 그리드 등의 게임 시리즈의 영상 제작을 담당했던 '액시스 애니메이션(Axis Animation)'이 개발에 참여하여 게임에 풍부한 영감과 디테일을 제공한다.

그레이 구는 에코시스템 나인이라는 가공의 행성을 배경으로 베타, 인간, 구의 세 종족이 서로 어떻게 조우하게 되었는지, 공존을 위해서 어떠한 난관들에 직면하게 되는지에 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캠페인이 진행되며, 이번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종족인 외계 생명체 '슈라우드'가 추가되어 총 네 종족간의 갈등이 그려지게 된다.

파괴적 외계 생명체 '슈라우드'는 각각 독특한 특성을 지녔던 기존의 세 종족과는 전혀 다른 외모와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유닛과 건물의 형태를 변이하며 강력하게 진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종족들을 방심하게 하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슈라우드'의 추가로, 좀 더 깊이 파고들 수 있는 전략적 요소를 포함한 새로운 게임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파라(www.gamepara.com) 및 다이렉트 게임즈(www.directg.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레이구
그레이구

- H2 인터렉티브, 트로피코 5 컴플리트 컬렉션 정식 출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해미몽 게임즈(Haemimont Games)의 전략 시뮬레이션(RTS) 게임, ‘트로피코 5 컴플리트 컬렉션(Tropico 5 Complete Collection)' PC 한국어판을 금일(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로피코5 컴플리트 컬렉션
트로피코5 컴플리트 컬렉션

트로피코 5 컴플리트 에디션은 평단의 찬사를 받아온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트로피코 5 의 현재까지 발매된 모든 콘텐츠를 하나로 모은 완전판이다. 트로피코 5 본편과 2개의 확장팩, 10 개의 다운로드 콘텐츠에서 총 3 가지의 방대한 캠페인, 40 개의 낙원과도 같은 섬들, 125 종류가 넘는 건축물과 10 개의 추가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대통령 ‘엘 프레지덴테(El Presidente)’가 되어 1, 2차 세계대전을 모두 극복하고 대공황 속에서도 번영시켜야 하며, 냉전시대에는 강압적인 독재자로서 군림하고, 현대와 미래세대까지 국가를 이끌어야 한다. 19 세기부터 21 세기까지 각 시대만의 고유한 도전 기회들이 존재하고 향상된 무역, 기술, 과학 연구 트리를 체험하며 섬 탐험을 경험해 보자.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이렉트 게임즈(www.directg.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로피코 5 컴플리트 에디션에 포함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트로피코 5 본편
■ 워터본 확장팩 (Waterborne Expansion Pack)
■ 에스피오나지 확장팩 (Espionage Expansion Pack)
■ 총통 DLC (Generalissimo DLC)
■ 친환경 DLC (Gone Green DLC)
■ 종교 재판 DLC (Inquisition DLC)
■ 합작 투자 DLC (Joint Venture DLC)
■ 광기의 세계 DLC (Mad World DLC)
■ 수퍼 빌런 DLC (Supervillain DLC)
■ 서핑은 즐거워! DLC (Surf Up! DLC)
■ 티-데이 DLC (T-Day DLC)
■ 빅 치즈 DLC (The Big Cheese DLC)
■ 슈퍼컴퓨터 DLC (The Supercomputer DLC)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